KT넥스알, 공공기관 빅데이터 도입사례 웨비나 개최
상태바
KT넥스알, 공공기관 빅데이터 도입사례 웨비나 개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2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넥스알(NexR)은 내달 5일 토크아이티(talkit.tv) 홈페이지에서 공공기관 빅데이터 도입사례를 소개하는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진행 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kt넥스알의 대표 플랫폼인 NDAP을 소개하고 kt-서울시가 공동 개발한 심야버스 ‘올빼미 버스’ 노선의 최적화 및 지자체의 빅데이터 활용 ‘교통 분석 시스템’ 등 kt NexR의 주요 공공기관 대상 빅데이터 구축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 kt넥스알 웨비나

특히 ‘올빼미 버스’는 30억 건의 빅데이터 통화량을 kt넥스알의 NDAP플랫폼에서 분석하고, 심야시간 유동인구가 집중되는 서울 속 8개의 주요 노선을 확정하고 운영한 결과 현재 일 평균 7천 여명이 이용하는 시민들의 심야 안전버스로 자리잡은 기술 기반 프로젝트의 대표 사례이다.

이번 웨비나는 온라인 등록페이지(talkit.tv/Event/1381)에서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참여하여 좋은 질문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 할 예정이다.

강석모 kt넥스알 대표는 “최근 지방 자치 단체에서는 내부의 대규모 교통데이터와 외부의 기상, 통신사 유동인구, 스마트 교통카드 데이터 등 다양한 데이터를 융·복합한 서비스 제공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kt넥스알은 앞으로 시민들의 실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