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디자이너 특화 메인보드 출시
상태바
제이씨현, 디자이너 특화 메인보드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2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가바이트 GA-X99-디자이너 EX, 대용량 파일 빠른 전송으로 크리에이티브-툴에 적합

제이씨현시스템(이하 제이씨현)이 인텔 익스트림 멀티 코어 CPU(브로드웰-E, 하스웰-E)를 기반으로 뛰어난 디자인 크레이티브-툴의 퍼포먼스는 물론, 초고속 인터페이스 U.2/M.2/USB.3-1까지 지원해 대용량 파일의 전송 처리 속도까지 제공하는 세계 최초 디자이너 특화 X99 메인보드 ‘GA-X99-디자이너(Designare) EX’를 출시했다.

▲ 제이씨현시스템이 디자이너 특화 메인보드인 '기가바이트 GA-X99-디자이너 EX'를 출시했다.

기가바이트 GA-X99-디자이너 EX는 멀티-코어가 필수인 그래픽 제작툴 프로그램에 최적화 된 X99 메인보드로써 강력한 인텔 익스트림 CPU 브로드웰-E와 하스웰-E를 지원하고 다양한 최신 인터페이스 스토리지까지 지원해 빠른 연산 처리속도와 데이터 전송속도를 요구하는 크리에이티브-툴에 매우 적합한 메인보드이다.

기존 X99 제품들과는 다르게 오버클럭 튜닝 IC ‘터보 B-클럭(Turbo B-Clock)’을 빌트-인해 세밀한 BCLK 조절을 통해 보다 뛰어난 오버클럭 성능을 가지고 있다. 이에 익스트림 시스템 자체의 퍼포먼스를 오버클럭을 통해 더욱 향상시킬 수 있어 사용자의 역량에 따라 시스템의 퍼포먼스를 더욱 끌어올리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또 그래픽 퍼포먼스를 향상 시키기 위한 프리미엄 3웨이(3Way) 16배속 멀티 그래픽을 지원하고 멀티 그래픽은 28 레인(Lane) CPU(i7-6800K / i7-5820K)를 장착해도 PCI-익스프레스(Express) 슬롯의 속도 저하 없이 모두 16배속으로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멀티 그래픽 구성 시 CPU 레인 제약으로 인한 불필요한 CPU 업그레이드 지출 비용의 절약이 가능하다.

더불어 인터페이스 인텔 USB 3.1 타입-C(TYPE-C)를 지원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디바이스와 빠른 데이터 전송은 물론 U.2 포트를 듀얼을 탑재해 최대 32Gb/s의 대역폭을 가져갈 수 있다.

이외에도 서라운드 RGB 멀티 컬러 LED로 다양한 색상 설정은 물론 다양한 LED 작동 모드은 물론 LED 스트립(Strip) 헤더를 지원해 별도의 LED 스트립을 메인보드 커넥터에 연결할 경우 메인보드에서 컬러를 변경하고 동기화 시킬 수 있고, 커스텀 수냉 쿨링 시스템을 위한 듀얼-하이브리드 팬 헤더까지 탑재해 펌프의 RPM을 측정하고 컨트롤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기가바이트 메인보드의 특징이자 가장 기본이 되는 최신 울트라 듀러블 설계가 적용됐다. 2oz 구리 PCB를 기반에 작은 캐패시터까지도 안티 서퍼(Anti Sulfur) 디자인을 채용해 장기적으로 시스템을 사용해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