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6월달 ‘구글 피처드’ 선정
상태바
여기어때, 6월달 ‘구글 피처드’ 선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플레이 숙박앱 순위와 평점, 순이용자수 등 이용자 만족도 지표서 1위

여기어때가 지난 3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숙박 앱 최초로 피처드(Featured·추천앱)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구글의 피처드 선정 기준은 매우 까다로운 것으로 유명하다. 앱 사용성 및 편리성, 디자인 등 자체 퀄리티를 보장하고, 일정수준의 평점을 유지해야 한다. 

2014년 4월 서비스를 시작한 ‘여기어때’는 지난해 말부터 구글플레이 내 ‘여행 및 지역정보’ 카테고리에서 숙박 앱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출시 이후 평점이 4.5점 아래로 떨어져본 적 없을 정도로 이용자 만족도가 높다. 또 월 순이용자수(MAU)에서 130만명 수준을 유지해 단일 숙박·레저 앱 중 선두를 놓쳐본 적이 없다.

이에 구글은 지난 1월 위드이노베이션에 피처드 선정을 알려왔다. 이후 콘텐츠 검수 및 확인 등 준비기간 거쳐 5월 최종적으로 통과한 바 있으며 이달 첫째 주 구글 피처드로 스토어 상에 노출되기 시작했다. 현재 구글플레이 내 ‘금주의 플레이 추천 앱’ 항목에 ‘여기어때’ 앱이 숙박 앱 중 유일하게 올라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이번 구글 피처드 선정을 이용자와 함께 축하하기 위해 ‘100% 할인쿠폰’ 이벤트를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여기어때에서 대실·숙박 바로예약 시(6월10~20일) 랜덤 할인쿠폰을 100% 선물한다. 기존 이벤트와 달리 당첨인원에 제한이 없으며, 기간 내 결제한 모든 이용자에 금액에 상관없이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쿠폰은 무작위로 1,000원·5,000원·10,000원·20,000원권 중 1장씩 지급된다.

문지형 위드이노베이션 커뮤니케이션 이사는 “고객 덕분에 여기어때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피처드에 선정된 것”이라며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프로젝트’ 등을 앞장세워 ‘좋은 숙박’을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하며, 편리성·사용성에 중점을 둔 숙박앱 1위 다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