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대한민국 좋은숙박 톱1000’ 선정
상태바
여기어때, ‘대한민국 좋은숙박 톱1000’ 선정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23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간 축적하고 분석한 빅데이터로 엄선한 좋은 호텔 발표

전국 3만여 중소형호텔 중 엄선한 ‘좋은 숙박업소’ 1000곳을 추천한다.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은 중소형호텔 빅데이터와 고객 선호도를 객관적으로 지표화해 이를 토대로 선정한 ‘2016 대한민국 좋은숙박 톱1000’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용자의 예약 수와 리뷰 수, 추천 수, 인증 수 등이 많은 상위 숙박업소를 빅데이터 분석으로 가려내 ‘좋은숙박 톱1000’을 선정한 것.

▲ 여기어때가 ‘대한민국 좋은숙박 톱1000’을 선정했다.

이번 좋은숙박 톱1000은 위드이노가 추진 중인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제휴점으로 한정, 엄정한 기준으로 선별한 것이 특징이다. 위드이노측은 “뿌리 깊은 숙박업소들의 운영 관행을 바꾸려는 시도에 일부 제휴점주의 반발이 없진 않았다”면서도 “기존 숙박 시장을 혁신하고, 중소형호텔과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숙박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우리 생각에 동참하고 나선 제휴점주들이 다수인 것은 긍정적인 신호”라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좋은숙박 톱1000’에 선정된 업소에 대 고객 프로모션 기회를 우선적으로 부여한다. 더불어 숙박업소의 현관, 프론트에 비치할 수 있는 ‘스티커’를 제공하고, 앱 내 상세페이지에서 ‘엠블럼’을 표시하는 등 혜택을 준다. 이를 통해 제휴점들은 ‘좋은 숙박’ 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했다는 자부심을 갖는 동시에, 이를 업소 홍보에 활용할 수 있다. 이용자 역시 숙박업소 선택 시 ‘좋은 숙박’ 기준으로 '좋은숙박 톱1000'을 참고할 수 있다.

문지형 커뮤니케이션 이사는 ‘좋은숙박 톱1000’ 도입 취지에 대해 “모텔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이용자가 만족하는 고품격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며 “눈 앞의 수익추구보다 소비자와 제휴점주가 상생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좋은숙박 톱1000’ 시행을 기념해 내달 6일까지 대실·숙박 ‘바로예약’시 '반값'에 숙소를 이용할 수 있는 50% 할인 이벤트를 연다. 아이콘(50% 할인쿠폰)이 표시된 숙박업소를 확인한 뒤, '바로예약’한 이용자 중 매일 1000명을 선정한다. 이들에게 다음 바로예약 시 사용할 수 있는 50% 쿠폰을 선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