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컴퓨텍스 2016’서 새로운 제품군 선봬
상태바
인텔, ‘컴퓨텍스 2016’서 새로운 제품군 선봬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6.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이 컴퓨텍스 2016에서 새로운 제품군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인텔의 새로운 제품군은 ‘인텔 제온 프로세서 E3-1500 v5’과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익스트림 에디션’이다.

▲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익스트림 에디션.

인텔 제온 프로세서 E3-1500 v5 제품군은 인텔 제온 프로세서의 성능과 인텔 아이리스(Iris) 프로 그래픽 P580의 최첨단 그래픽 프로세서 역량이 결합된 제품이다.

회사 측은 비용 효율적으로 비디오 재생을 가속화하며 그래픽 중심 애플리케이션을 원격으로 보안 전송할 수 있게 해준다고 강조했다.

특히 PCIe 그래픽 카드를 추가하는 경우, 보다 더 적은 데이터센터 점유 면적과 전력으로 와트당 더 많은 비디오 스트림을 단일 서버 또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패키징해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비용 효율적으로 라이브 방송과 비디오 컨퍼런스 등 고품질 콘텐츠를 온디맨드 형태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익스트림 에디션은 고성능을 원하는 매니아층을 위해 제작된 제품군이다. 최대 10코어 및 20개의 쓰레드를 제공하며 40PCle 레인과 새로운 인텔 터보 부스트 맥스 기술(Intel Turbo Boost Max Technology) 3.0 지원으로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들도 처리한다.

회사 측은 오늘날의 게이머들의 경우 단순히 게임만을 즐기진 않는다며,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 익스트림 에디션은 생생한 4K 게임플레이를 위해 최대 35% 향상된 3D 렌더링 성능 1을 제공하면서 그 밖의 연산 집약적인 업무의 동시 처리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모든 애플리케이션들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쓰레드 및 성능과 함께 다중 4K 디스플레이를 지원함으로써 컨텐츠 제작자들이 제작에 더 많은 시간을 쏟고 기다리는데 허비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한다는 설명이다.

이 제품군은 모든 CPU와 직접적으로 연결된 40 PCIe 레인으로 빠른 속도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기반 시스템 확장, 4개의 분리형 GFX 카드 및 초고속 썬더볼트 (Thunderbolt) 3.0 기술을 지원한다.

최대 25 MB의 쿼드-채널 메모리를 지원하는 인텔 스마트 캐시(Intel Smart Cache)는 대용량 파일 및 애플리케이션 작동 시 응답성을 향상시키며 시동 시간을 감소시킨다. 새로운 인텔 터보 부스트 맥스 기술 3.0은 싱글 쓰레드 성능을 15% 향상시켜 애플리케이션을 고성능 코어로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