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등 외근이 잦은 직장인을 위한 IT기기 추천
상태바
카페 등 외근이 잦은 직장인을 위한 IT기기 추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2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3g 휴대 간편 키보드, 와이파이 연결 가능한 메모리 스틱, 간편 스캔 지원 400g 스캐너

커피숍에서 업무를 보는 사람 일명 코피스(Coffee+Office)족이 많아졌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스마트기기가 보편화 되고 커피 한 잔의 값으로 무료 와이파이와 충전 콘센트를 쓸 수 있는 커피 전문점들이 늘어났기 때문. 딱딱한 사무실에서 벗어나 캐주얼 한 분위기의 커피전문점에서 IT기기를 활용해 편안하게 일을 하면 업무 효율도 높이고 더 좋은 아이디어도 떠올릴 수 있지 않을까? 커피숍에서 업무 보는 ‘코피스족’을 위한 IT기기를 만나보자.

태블릿을 사용하는 코피스족들의 필수 아이템 멀티 키보드

▲ 로지텍 K380

더욱 자유로운 분위기와 업무를 위해 무거운 노트북 보다는 가볍고 휴대하기 편한 태블릿을 사용하는 코피스족들이 많다. 하지만 태블릿으로 문서 작성 시에는 터치스크린이 불편하기 마련. 커피 한 잔 무게로 핸드백이나 서류가방에 쏙 넣어 들고 다닐 수 있는 컴팩트한 멀티 키보드를 사용해보자.

로지텍 K380은 423g의 초경량 무게로 스마트폰, 태블릿에서도 데스크톱에서 타이핑하는 것과 같은 편안함과 편의성을 제공하는 멀티 키보드. K380은 휴대가 간편해 사무실뿐만 아니라 커피숍, 회의실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키보드에 탑재된 '이지-스위치(Easy-Switch)’ 버튼을 이용해 번거로운 재 페어링 없이 핸드폰, 태블릿, 컴퓨터 등 최대 3개의 기기를 간편하게 전환하며 타이핑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파일 보안은 기본, 와이파이 연결도 가능한 메모리 스틱

▲ 샌디스크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

중요 안건이 적힌 문서를 커피숍 등의 외부에서 전달해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공공 와이파이의 보안 문제가 걱정이 될 것이다. 이 때 대용량 자료 저장과 함께 와이파이 연결까지 가능한 휴대용 메모리 스틱을 사용한다면 인터넷과 데이터 걱정을 덜 수 있다.

샌디스크의 커넥트 와이어리스 스틱은 와이파이를 통해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과 원격으로 데이터 공유가 가능한 무선 USB 플래시 드라이브이다. 이 제품은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와이파이 모듈과 내장 배터리를 결합해 별도의 장비 없이 USB 하나만 간편하게 휴대하면서 무선으로 다양한 기기와 데이터 전송 및 동영상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이 메모리 스틱은 최대 3대의 기기와 동시에 연결 가능하며, 사용 시간은 완충 시 하나의 기기에서 약 4.5시간의 동영상 스트리밍을 할 수 있다. 덧붙여 평소에는 일반적인 USB 플래시 드라이브처럼 사용 가능하며, PC의 USB 포트에 꽂으면 자동으로 충전돼 커피숍에서 인터넷 걱정 없이 업무를 볼 수 있다.

스캔 프로그램 구동 없이 간편하게 스캔하는 휴대용 스캐너

▲ 엑타코 F1200

업무 특성상 외근이 많은 영업직, 금융직의 코피스족은 커피숍에서 업무를 보다 간단하게 미팅을 할 때가 많다. 이 때 계약서, 중요 서류들을 바로 스캔해 사무실의 직원에게 보내야 한다면 간편하게 들고 다니며 스캔을 도와주는 휴대용 스캐너를 사용해보자.

엑타코 F1200은 드라이버 설치나 스캔 프로그램 구동 등의 과정 없이 메모리카드가 삽입된 채 전원을 켜고 원본을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메모리카드에 스캔 된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특히 수평 자동급지 설계로 신분증 스캔에 특화돼 커피숍 등 외부에서 계약서 등 중요한 서류를 스캔 할 때 편리하다.

스캔 과정에 소요되는 시간은 단 5초로 1분에 최대 20장까지 스캔이 가능하다. 또 1.45” 컬러 LCD를 채택해 스캔 후 품질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약 350g의 무게로 가벼워 서류가방에 휴대하기에 편리하며, 스캔한 사진은 최대 1200DPI의 해상도로 JPG나 PDF파일로 저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