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포매티카, 주요 생보사 대상 조찬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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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포매티카, 주요 생보사 대상 조찬 세미나 개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5.17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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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적인 고객 관계 관리’ 등 우수한 고객 경험 제공을 통한 비즈니스 가치 창출 방안 제시

인포매티카(Informatica)는 17일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국내 주요 생명보험사를 대상으로 ‘종합적인 고객 관계 관리’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디지털 시대에는 보험 상품과 서비스들이 크게 보편화되고 있으며 생명보험사들은 수익성 높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고객 관계를 확보, 유지 및 확장하기 위해 고객 활동에 대한 360도 뷰를 확보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

하지만 데이터 형식 및 정의 불일치, 전사적 차원에서 주요 업무 데이터의 통합 부재 등을 비롯한 많은 과제들이 이를 방해할 수 있다. 한국인포매티카는 이에 대한 방안을 제시하고자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

▲ 인포매티카(Informatica)는 17일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국내 주요 생명보험사를 대상으로 '종합적인 고객 관계 관리' 조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인포매티카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의 MDM(Master Data Management) 및 PIM(Product Information Management) 솔루션을 담당하고 있는 김대준 전무가 방한하여 전 세계적으로 보험 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디지털 변혁과 데이터 관리에 대한 TCR(Total Customer Relationship) 접근 방식으로 보험 계약자 정보에 대한 전면적인 뷰를 생성함으로써 판매 및 마케팅 효과는 물론, 고객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효과적인 데이터 거버넌스 프로그램으로 진화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지원하는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는 동시에 규제 준수를 보장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어서 한국인포매티카의 조현탁 부장이 인포매티카의TCR솔루션이 어떻게 비즈니스에 활용되는지에 대한 데모를 시연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혔다.

정연진 한국인포매티카 지사장은 "혁신을 주도하는 생명보험사들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소스를 이용해 매출을 높이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하며 만족스러운 고객 경험을 완성하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며 “인포매티카의 TCR솔루션이 고객 중심 기업을 가능하게 하고 이를 통해 우수한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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