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가 2016년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나스미디어에 따르면 매출은 모바일 매체를 중심으로 한 온라인 동영상광고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대비 36% 증가한 125억원을 기록했다. PC와 모바일 매체를 합한 온라인 광고 매출은 총 1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 성장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는 설명이다.
매출 증가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전년동기 대비 각각 56%, 41% 증가한 28억원, 23억원을 기록했다.
나스미디어는 올해 1분기 지하철 5678호선 매체를 직접 확보해 광고매체판매 사업을 시작했다. 향후 사업 시너지가 기대되는 신규 투자 기회를 적극 발굴해 지속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기존 IPTV 및 옥외광고 사업부문 등에서도 kt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이사는 “최근 뉴미디어 광고 시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모바일과 동영상 광고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체 개발한 솔루션들의 고도화 등 차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해 NO.1 디지털 미디어 렙사로서 시장을 선도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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