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트란, 다중언어·음성인식 개발자 플랫폼 공개
상태바
시스트란, 다중언어·음성인식 개발자 플랫폼 공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1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달 100만 글자 통번역과 음성인식 처리 기술 무료 제공

시스트란이 미국 현지에서 자사 지능형 언어처리 기술인 클라우드 기반 API(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플랫폼 ‘시스트란.io(SYSTRAN.io)’를 공개했다. 시스트란은 개발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이 API 플랫폼을 통해 매달 100만 글자의 통·번역과 음성인식 처리 기술을 무료로 제공한다.

시스트란은 15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발표회를 열고 글로벌 다국적 기업이나 국방·정보기관, 정부 공공기관 등만이 이용할 수 있었던 다중 언어 어플리케이션 개발용 소프트웨어를, 시스트란.io라는 플랫폼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 고객경험관리 기업, 다국적 마케팅 부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기술 기업 및 온라인 게임 개발자 등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 시스트란.io 홈페이지 메인화면

결과적으로 IoT,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에코시스템에서 활약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에게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무료로 공급될 예정이다.

시스트란.io는 시만텍, 시스코, 에어버스, 포드, 토요타, BNP파리바, 다임러, 바클레이 등 민간 기업들은 물론 미국 정보공동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인터폴 등 국방 및 보안 기관 등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는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의 엔터프라이즈용 솔루션에 사용된 지능형 언어 통·번역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또한 50개의 언어 툴킷을 통해 모듈식 플랫폼 및 사용자 맞춤 기능 등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시스트란.io를 통해 실시간 텍스트 번역, 음성문자 번역 및 표기, 데이터 추출 및 재구조화, 사전 관리, 익명화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언어분석을 통한 딥러닝, 머신러닝, 뉴럴 MT 등 사용자 생성 콘텐츠의 센티먼트 분석이 가능하며 다중언어 데이터를 이해하고 대응할 수 있다.

켄 베한(Ken Behan) 시스트란 미주 총괄 영업 마케팅 부사장은 “오늘날과 같이 기업들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해야 하는 환경에서 언어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고,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전 세계 이용자들이 생산하는 다양한 언어로 작성된 콘텐츠에 관한 실시간 정보 및 센티먼트 분석 능력은 기업 경쟁력을 높여 준다.”며 시스트란.io는 글로벌 소셜네트워킹, 업무 협업 및 실시간 지능형 언어 통·번역 기능을 통한 다중 언어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시스트란.io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systran.io.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매일 전세계에서 수 백만명의 이용자가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의 다국어 언어처리 기술을 이용하고 있으며, ADP, 어도비 및 맥북 대시보드에 언어 번역 위젯을 연결한 애플 등 플랫폼 기업들도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의 주요 고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