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4월20일 PC 운영체제 공개한다
상태바
티맥스오에스, 4월20일 PC 운영체제 공개한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4.11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등록자만 3000명 돌파…관련 업계를 넘어 일반인까지 발표 행사 관심 고조

티맥스오에스가 야심차게 준비한 새로운 PC 운영체제가 공개된다. 오는 4월20일 삼성동 코엑스 1층 그랜드볼룸에서 ‘티맥스(Tmax)OS 발표회’을 통해 일반인에게 처음으로 PC용 운영체제를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선택의 기쁨, 혁신의 시작’이라는 주제 하에, 사용자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티맥스OS’를 비롯해 티맥스오피스 프로그램과, 웹브라우저, 그리고 티맥스의 통합개발플랫폼이 함께 소개될 예정이라고 사측은 밝혔다.

특히 유닉스 기반의 표준 기술과 뛰어난 보안성을 갖춘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를 비롯해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티맥스오피스와 자체 웹브라우저가 시연을 통해 특장점들이 소개되며 또한 ‘현재 그리고 미래의 OS’라는 좌담회를 통해 참가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티맥스에 따르면 실제로 지난 3월부터 오픈한 ‘티맥스OS 발표회’ 이벤트 페이지(event.tmaxos.com)를 통해 현재까지 사전등록자만 3천 명을 돌파하는 등 기존의 IT업계를 넘어 일반인들까지 새로운 OS 등장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 참가를 원하는 희망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 참석이 가능하다.

‘티맥스OS 랩핑버스를 찾아라!’, ‘청춘을 응원합니다. 티맥스OS를 응원합니다’ 등의 페이스북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으며, 행운의 룰렛과 제품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푸짐한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특정 제품에 독점됨에 따라 많은 폐해가 양산되고 있는 OS 시장에서 새로운 OS의 등장은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티맥스OS가 처음으로 공개되는 이날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해 OS 산업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함께 대한민국 IT산업에 한 획을 남길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