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5’ 본격 출시…한국 이어 글로벌 순차적 공략 예정
상태바
LG전자, ‘G5’ 본격 출시…한국 이어 글로벌 순차적 공략 예정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3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넷·디지털 트렌드 등 해외 미디어로부터 찬사 쏟아져

LG전자가 ‘LG G5’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G5’를 오는 31일 한국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중국 등 전세계 200여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내 출시가격은 83만6000원이다.

G5는 세계 최초로 모듈방식 메탈 디자인을 채택해 기본 모듈을 서랍처럼 당겨서 분리, 교체할 수 있도록 제작된 스마트폰이다.

▲ LG전자의 ‘G5’가 31일 한국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모듈방식을 통해 착탈식 배터리 방식을 유지했고 카메라, 하이파이(Hi-Fi) 모듈을 결합해 부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G5 후면에는 135도, 78도 화각을 지닌 카메라 2개가 탑재돼 일반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약 1.7배 더 넓게 촬영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 올웨이즈 온(Always-on) 기능을 구현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화면이 꺼져 있어도 시간, 배터리 상태, 문자 등 알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불필요하게 스마트폰을 켜고 끄는 횟수를 줄일 수 있다.

G5는 최근 글로벌 미디어로부터 스마트폰의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씨넷(CNET)은 G5의 모듈방식에 대해 “모바일 사용자들이 오랫동안 가져왔던 환상이었다(has been a longtime fantasy for mobile users)”고 전했으며 디지털 트렌드(Digital Trends)는 G5의 새로운 시도에 대해 “용감하고, 흥미롭고, 영예로운 잠재력으로 가득하다(It’s brave, exciting, and full of glorious potential)”고 극찬했다.

조준호 LG전자 대표이사 MC사업본부장 사장은 “G5가 지난 2월 공개된 이후 전세계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며 “모바일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