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디자인, ‘레드닷 어워드’를 홀리다
상태바
LG 디자인, ‘레드닷 어워드’를 홀리다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3.30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는 자사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최고상 2개, 본상 30개 등 총 32개를 수상하며 혁신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LG 울트라 올레드 TV(65E6)’와 ‘상냉장·하냉동 유럽스타일 냉장고(GA-B489)’가 최고상에 선정됐다.

LG 울트라 올레드 TV(65E6)는 올레드의 얇고 세련된 디자인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한 층 격조 높은 조형미를 자랑한다. 패널 뒷면에 투명 강화유리를 적용,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어느 방향에서 제품을 보더라도 군더더기 없는 매끈한 외형은 조형작품을 연상시킨다.

▲ LG전자에 따르면 ‘LG 울트라 올레드 TV(65E6)’와 ‘상냉장·하냉동 유럽스타일 냉장고(GA-B489)’가 최고상에 선정됐다.

레드닷은 이 제품에 대해 “디자인과 기술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제품”이라며 “완전히 새로운 TV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상냉장·하냉동 유럽스타일 냉장고는 기존 돌출형 바(Bar)타입의 손잡이 대신 내장형 손잡이를 적용한 제품이다. LG전자는 손잡이에 무드라이팅 기능을 추가해 야간에도 냉장고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레드닷은 이 제품에 대해 “고급스러운 디자인 외관과 높은 기술력을 함께 갖춘 제품”이라며 “매끄러운 표면과 혁신적인 라이팅은 인간의 오감을 자극해 더욱 특별한 경험을 준다”고 평가했다.

LG전자는 2개의 최고상 외에도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LG 시그니처 냉장고 ▲LG 시그니처 세탁기 ▲LG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 등 LG시그니처 제품 4개가 모두 본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LG전자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G5와 프렌즈 3종(360 VR, 360 캠, 톤 플러스)도 본상을 수상했다. G5는 풀 메탈 소재에 안테나 밴드나 돌출부 없이 매끈하고 날렵한 디자인에 디바이스끼리 결합할 수 있는 모듈 방식(Modular Type)이 적용된 제품이다.

노창호 LG전자 디자인센터장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대거 수상은 LG전자 디자인 우수성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지속 선보여 시장을 선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