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GSN 2015 홈랜드 시뮤리티 어워드’ 최고 신원관리 플랫폼상 수상
상태바
젬알토, ‘GSN 2015 홈랜드 시뮤리티 어워드’ 최고 신원관리 플랫폼상 수상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1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자사 코에시스 문서 인증(Coesys Document Verification) 솔루션이 ‘GSN 2015 홈랜드 시큐리티 어워드(Homeland Security Awards)’에서 최고 신원관리 플랫폼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토안보 분야 소식을 전하는 대표적 매체 GSN(Government Security News)는 젬알토의 혁신적인 솔루션이 신원도용 및 문서 위조 발생 리스크를 경감시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 이번 수상은 캘리포니아주 차량등록국(DMV)의 솔루션 도입 그 배경이 됐다. 이 기술은 캘리포니아 전역에 있는 200곳의 DMV 사무소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여권, 신분증과 같은 문서의 진위 여부를 검증한다. 특히 운전면허증 신규 발급 시 중점적으로 쓰인다.

제블린 전략연구(Javelin Strategy and Research)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2초에 한 번 꼴로 신원도용 범죄가 발생해 신뢰성 있는 ID 문서 인증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주정부 DMV에서 쓰이는 젬알토의 기술은 인프라, 각종 기술 및 문서 기준 변경에 대한 수요에 지속적으로 대응하는 유연성을 갖춘 솔루션을 제공한다. 코에시스 문서 인증 솔루션은 각종 신분증 문서에 대한 전자 및 물리적 보안 기능을 자동으로 인증한다. 또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템플릿들을 점검하는데 이 데이터베이스는 모든 지역별 저장소들이 중앙 관리, 동기화할 수 있다.

스티브 퍼디 젬알토 팀장은 “명성 높은 GSN 어워드를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DMV는 젬알토의 정교한 기술을 이용해 리뷰 과정을 간소화하고 외국 문서 검증에 따르는 어려움을 해결하며 모든 문서의 비정상적 사안이나 결함을 식별할 수 있다”며 “캘리포니아주 당국은 2015년 7월 젬알토를 신원 관련 문서 검증 솔루션에 대한 기술 공급사로 선정한 바 있다. 젬알토는 캘리포니아주 DMV 직원들과 수상의 영광을 나누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또한 앞으로도 혁신적인 운전면허증 및 보안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른 주의 DMV가 똑같이 직면해 있는 과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