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근족’ 30대 투인원, ‘사무실족’ 40대 노트북 찾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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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근족’ 30대 투인원, ‘사무실족’ 40대 노트북 찾아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3.03 1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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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션 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연령별 판매 분석, 30대가 43%로 투인원을 가장 선호

노트북과 태블릿PC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투인원의 주 소비층은 30대이고 노트북의 주 소비층은 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이 지난해 10월 오픈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공식스토어를 통해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약 두 달간 노트북의 연령별 판매비중을 분석한 결과, 투인원 PC를 구매하는 주요 연령층으로 30대가 43%로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40대(28%), 20대(13%), 50대(10%)가 뒤를 이었다.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한 연령층으로 비교적 외근이 많고 이동 중 모바일, PC 등을 자주 이용하는 30대가 노트북과 태블릿 PC의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투인원을 선호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 일부 4050 연령층의 고객 중에는 3월 졸업 입학시즌을 앞두고 20대 대학생을 위한 선물로 구매하는 경향도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 4

반면 일반 노트북의 경우 40대가 33%로 구매가 가장 높았으며, 30대(25%), 20대(22%), 50대(15%) 등의 순이었다. 40대는 태블릿보다는 일반 PC 제품과 노트북에 익숙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 옥션이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Surface)를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심층조사(FGI)를 한 결과, 주로 30대층이 투인원의 구매장점으로 필기가 필요할 때 터치스크린에 바로 써서 메일로 보낼 수 있는 기능과 들고 다니면서 가로세로의 원하는 방향으로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점을 꼽았다.

한편 옥션은 매월 1개 브랜드를 소개하는 ‘이달의 브랜드’ 코너를 통해 3월의 브랜드로 마이크로소프트를 선정하고 10일까지 최신형 투인원 노트북 ‘서피스 프로 4(Surface pro 4)’와 ‘서피스 3(Surface 3)’ 등을 온라인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

또 옥션에서만 제공받을 수 있는 구매 혜택으로 17만원 상당의 서피스 전용 타이핑 커버와 서피스 펜, 스티키몬스터랩 전용 스킨 등이 구성된 ‘서피스 스페셜팩’을 추가로 증정 받을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프로 4(128GB)’는 노트북으로 사용하다 태블릿PC로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최신 투인원 랩톱 제품이다. 자석이 부착된 타이핑 커버와 서피스 펜, 전원 어댑터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상국 옥션 컴퓨터팀장은 “오픈마켓이 IT기기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매김하면서 옥션이 이번에는 세계적인 IT전문기업 브랜드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대표 제품들을 한 자리에 소개하게 됐다”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개하는 투인원 제품은 올해 2월 기준 전년대비 매출이 26%가 증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어 최신 IT기기를 보다 알뜰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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