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이론부터 실운용까지 키트 ‘드로닉스’로 학습해!
상태바
드론, 이론부터 실운용까지 키트 ‘드로닉스’로 학습해!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2.2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앤씨커뮤니티, 교육용 드론 키트 출시…텀블벅 통해 공개

인명구조, 항공촬영, 군사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중인 ‘드론’을 이론부터 실제 운용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기 위한 교육용 키트가 출시됐다.

제이앤씨커뮤니티는 교육용 드론 키트 ‘드로닉스’를 개발해 크라우드펀딩사 텀블벅을 통해 공개했다.

드로닉스는 드론의 원리와 제작과정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게 구성된 교육용 키트다.

▲ 제이앤씨커뮤니티가 교육용 드론 키트인 드로닉스를 텀블벅을 통해 공개했다.

텀블벅을 통해 공개된 드론 키트는 3D출력된 드론 바디를 비롯해 드론수신기, 드론 송신기, 바디스킨 3종, 바디 조립 부품, 배터리, CW/CCW 드론 날개, 충전세트, 워크북까지 총 9종으로 구성됐다.

드로닉스로 제작된 드론은 홈리턴기능, 4축 모터, 6축 자이로 센서를 장착했다. 회사 측은 보다 정밀하고 안전한 비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개설된 대부분의 드론 강좌는 드론을 작동해 보는 체험식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드로닉스를 활용하면 다양한 형태의 드론을 직접 제작할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워크북을 통해 항공 원리와 드론의 과학적 이론까지 교육 가능하다.

드로닉스 세트는 초중등 특강 등 1~4시간 교육 및 가정에서 드론 학습용으로 활용 가능하며 드로닉스 스쿨 세트는 글라이더 비행기와 워크북 2종이 추가돼 3개월~6개월간 수업이 가능하다.

주사웅 제이앤씨커뮤니티 대표는 “아이들의 일반 학습용 장난감부터 초등학교 특강 및 방과후 교재, 중학교 자유학기제 교재로 손색이 없으며 3D프린터 제작물을 적극 활용해 ‘3D 프린터와 함께하는 드론’ 과목으로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제이앤씨커뮤니티는 크라우드 펀딩사 텀블벅을 통해 드로닉스 제품 및 워크북 제작을 위한 소액 펀딩을 모집중이다. 지난 날 ‘기초항공과학과 RC, 드론’, ‘3D 프린팅바이블’ 등을 출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