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 안드로이드 페이 호주 출시를 시작으로 구글과 협력
상태바
OT, 안드로이드 페이 호주 출시를 시작으로 구글과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2.19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버츄어테크놀로지스(이하 OT)가 2016년 예정된 호주 내 첫 출시로 안드로이드 페이(Android Pay) 국제시장 진출 지원을 발표했다.

사용자들은 안드로이드 페이로 NFC(근거리무선통신)가 지원되는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를 통해 비접촉(무선) 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구글 스마트폰 운영체제 KitKat 4.4+ 실행).

OT는 자사의 디지털 구현 플랫폼(Digital Enablement Platform)으로 고객 결제 카드를 안드로이드 페이에 등록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 기관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OT의 디지털 구현 플랫폼은 전자지갑에 원천 기술과 관련 보안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칩(secure elements)의 등록, 모바일 권한설정 및 토큰 수명주기 관리 등을 지원하는 포괄적 솔루션이다.

OT와 안드로이드 페이는 동시에 금융기관에 해당 서비스를 사용 및 운영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팔리 바트(Pali Bhat) 구글 제품관리 수석책임자(Senior Director)는 “모바일 결제는 구글의 최우선 사업과제로 모든 사람이 안드로이드 페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결제 카드 발행기관들을 지원하는데 노력하고 있다”며 “구글은 OT와의 통합으로 이 분야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고 밝혔다.

마렉 쥬다(Marek Juda) OT 접속장치제조사(Connected Device Makers)부문 상무이사는 “특히 최첨단 무선 시장이자 OT의 전자결제사업의 전략적 요충지 중 하나인 호주 내 안드로이드 페이 배포에 구글과 함께하게 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디지털 보안 분야에서 당사의 기술자산과 국제 경력이 사용자들의 안드로이드 페이 사용 가속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