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선전 통, OT eSE 기술 탑재 ‘누비아’로 고보안 교통 서비스 제공
상태바
중국 선전 통, OT eSE 기술 탑재 ‘누비아’로 고보안 교통 서비스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1.02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대중교통 업체인 선전 통(Shenzhen Tong)이 오버츄어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 OT)의 첨단 임베디드 보안요소(eSE)인 ‘펄 바이 OT’(PEARL by OT)를 탑재한 ZTE의 ‘누비아 Z9’(nubia Z9)와 ‘Z9맥스’(Z9 max) 스마트폰을 이용해 NFC(근거리무선통신) 교통 및 지불 결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대도시 교통 서비스와 모바일 지불 결제를 위해 모든 주요 지불 제도로부터 인증을 받은 펄 바이OT는 첨단 다중 애플리케이션 eSE로서 최대 용량의 메모리를 제공해 보안상 안전한 비첩촉식 서비스 체제를 광범위하고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한다. 이와 함께 OT는 선전 통과 누비아 모바일 지갑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릿(applet)을 선전 통에 제공할 뿐 아니라 OT의 ‘차이나 시큐어 허브’(China Secure Hub)를 통해 선전 통과 ZTE를 연결시키기로 했다.

이제 누비아 Z9와 Z9맥스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OT가 제공하는 종합적인 기술을 통해 선전 내의 모든 대중 교통 수단을 보안상 안전하게 이용할 뿐 아니라 상점에서 선전 통 카드로 대금을 지불해 왔듯이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그들은 ‘선전 통 디안샹’(Shenzhen Tong Dianshang)(선전 통 전자상거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던가 누비아 애플리케이션과 ‘누비아OTA’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하기만 하면 된다.

일단 해당 애플릿이 펄 바이 OT에 원격으로 탑재되면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을 버스나 지하철의 비접촉식 판독기 또는 상점의 비접촉식 결제 단말기 근처에 갖다 대고 새로 시작한 NFC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황 동준 선전 통 총경리는 “선전 통의 NFC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들이 대중교통 및 상점에서 더욱 편리한 경험을 가질 것으로 기대하며 OT 및 누비아와 협력해 이처럼 혁신적이고 편리한 서비스 체제를 광범위하게 구축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