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차세대 웹기술 적용된 호스팅 출시
상태바
카페24, 차세대 웹기술 적용된 호스팅 출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2.0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스팅 서비스 이용자들이 웹사이트 속도를 2배 이상 향상시키고 성능과 신뢰성이 한층 강화된 서비스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은 차세대 웹기술인 ‘PHP7(최신 버전의 웹 개발을 위한 범용 스크립트 언어)’과 ‘HTTP2.0(최신 버전의 웹 통신 프로토콜)’이 적용된 호스팅 상품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이트 접속시 다량의 파일 요청으로 인해 접속이 지연되는 현상을 해소하고 쾌적한 서비스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사이트 속도 개선이 필요한 사업자를 비롯해 최신 기술의 서비스를 원하는 개발자, 앱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등 다양한 이용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PHP7은 기존 PHP5.X 버전에 비해 처리 속도가 최소 2배 이상 향상된 게 가장 큰 특징이며 메모리 사용량과 CPU 사용량이 절반 이상 감소돼 대역폭 처리량을 3배 가까이 넓혔다는 평가를 받는다.

HTTP2.0은 20년 만에 업데이트돼 최근 크게 관심을 받고 있는 기술로 통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헤더압축, 멀티플렉싱, 서버 푸쉬 기술 등을 통해 파일을 적은 용량으로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웹에 보여줄 수 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많은 스마트기기들이 브라우저, 앱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인터넷에 연결됨에 따른 트래픽의 폭발적인 증가에 대한 대응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인터넷환경에 발맞춘 경쟁력 있는 서비스 개발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세대 웹기술 PHP7과 HTTP2.0이 적용된 서비스는 카페24 호스팅센터에서 신청 후 바로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