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가상화 기반 ‘서버 리뉴얼’ 출시… 월 호스팅비 50% 절감 효과
상태바
카페24, 가상화 기반 ‘서버 리뉴얼’ 출시… 월 호스팅비 50% 절감 효과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1.13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년 이상 오래된 서버로 서비스‧유지보수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시스템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운영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호스팅 상품이 출시됐다.

카페24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이 노후서버를 IP 변경없이 가상화 기반으로 안정적인 이전 및 운영을 지원하는 ‘서버 리뉴얼’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노후 시스템으로 인한 서비스 불안정 요인을 해소하고 고성능의 쾌적한 서비스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서버 집중화를 통해 여러 대의 서버를 1대로 운영하는 효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서버 운영 효율성과 관리 편의성이 한층 높아지고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

뿐만 아니라 가상스위치의 컨버팅 기능을 이용해 서버 이전 시 시스템 내 IP 변경을 해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고 연속데이터보호(Continuous Data Protection) 기술을 통해 서비스 운영 도중 안전한 이전을 원하는 기업의 요구까지도 충족시켜준다.

10대 서버를 운영하는 업체가 ‘공유형 서버리뉴얼 상품’ 이용 시 서버가 2대로 감소하고 기존 물리적 공간의 50% 사용만으로 동일한 운영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월 데이터센터 운영 비용의 50%를 절감 가능하다.

서버 리뉴얼 상품은 사용량이 많고 스펙 변경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단독형’과 사용량이 적은 서버 최적화를 통한 큰 비용 절감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공유형’이 있다. 서버 이전에 따른 운영체제와 데이터 이전 설치비는 무료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서버 리뉴얼 상품은 노후서버로 인한 이슈대비가 미흡한 군소호스팅 회사나 효율적인 서버 운영 관리와 호스팅 비용 절감을 원하는 기업들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다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경쟁력 있는 서비스 개발을 통해 업계를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