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RI-전경련, 멘토단 구성해 창업기업 지원한다
상태바
ETRI-전경련, 멘토단 구성해 창업기업 지원한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2.0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 임원·중소기업 CEO 등 멘토단 경영노하우, 경험 등 멘토지원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가 전경련(전국경제인연합회)과 손잡고 창업기업의 성장은 물론 멘토지원에 나선다.

ETRI는 대기업 임원 및 중소기업 CEO출신 등으로 구성된 전경련 창조경제멘토단과 함께 2일, ETRI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에서 ETRI 창업기업에 대한 집중 멘토링을 실시하는 매칭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업기업의 경영애로 해소와 사업모델의 부족한 점을 개선키 위해선 창업기업의 성장지원을 위한 중장기적 멘토링 지원이 필요한데 이번행사가 첫 발걸음을 띄게 됐다고 ETRI는 설명했다.

▲ 지난 2014년 ETRI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에서 ETRI 연구원 출신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 및 기술이전 상담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은 좌측 ETRI연구원 출신 예비창업자들이 우측 ETRI 기술이전팀 김호민 기술원으로부터 기술이전(창업관련)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

이번 행사는 ETRI 연구원 출신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경영관련 취약분야에 대해 전경련 창조경제멘토단 자문위원을 매칭해 이를 해결해 주기 위한 행사다. 참여기업으로는 2014년에 설립된 알씨엔을 비롯, 지난해 설립한 마젠타로보틱스, 쿨리오, 구버넷, 베이비플러스, 또 올해초 설립예정인 큐유아이, 흥미진진, 북트랩스 등 총 12개 기업이다. 당일 행사에 참석은 10개 기업이 참석한다.

ETRI는 이번 행사를 위해 창업기업에 신청서를 받고 자문위원 리스트를 통해 희망분야와 자문위원을 선택케 했다. 이를 통해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의 자문위원을 매칭해 기업사전정보를 제공, 이루어졌다. 연구원은 향후 6개월 정도 집중적으로 멘토링을 실시하며 필요시 기간을 연장하여 기업 성장을 위해 집중 지도할 예정이다.

김서균 ETRI 중소기업협력부장은 “기술창업 초기에 오랜 기업에서 실무경험이 담긴 노하우가 필요한데 인식을 같이해 멘토링 데이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배명한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소장도 “본 행사를 통해 기업 경영환경을 개선하고 경쟁력을 강화하여 기업가정신 확산 및 기술창업 활성화가 기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향후 보다 많은 창업기업 육성과 기업의 원활한 시장진출을 위해 다각도로 협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