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기업진흥협, 산학연협회와 중소기업 성장동력 창출 협력
상태바
모바일기업진흥협, 산학연협회와 중소기업 성장동력 창출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1.29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와 한국산학연협회가 기관간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의 새로운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1월28일 오후 2시 스마트코워킹센터 3층 회의실에서 체결된 양해각서를 통해 양 기관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한 신규 사업 도출을 위한 제반 활동 ▲신규 사업의 공동추진 및 성과의 공유 ▲양 기관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홍보·마케팅 지원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의 공동 활용 지원 ▲기타 양 기관 발전을 위한 상호 관심사항 협력에 적극 나서기로 합의했다.

▲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와 한국산학연협회가 기관간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한 중소기업의 새로운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양 기관이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이 생산현장에서 직면하는 기술애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선 산학연협력이 최적의 솔루션이며 장기적이고 능동적인 산학연 협력문화 정착이 필요하다는데 공감하면서 성사됐다.

김동민 한국모바일기업진흥협회장은 “신성장동력 분야에 속하는 모바일 산업이지만 모바일 기업 대부분이 중소 규모의 회사여서 비즈니스모델 발굴, 기술개발, 사업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직·간접적 도움이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외부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중소 규모의 모바일 기업들에게 산·학·연 협력네트워크를 통한 체계적인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동석 한국산학연협회장은 “개발 여건이 취약한 중소기업이 생산현장에서 직면하는 기술애로를 외부 이공계전문가를 통해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될 것”이라며 “또한 중소기업이 공공기관에서 개발완료한 기술과 노하우를 이전받아 경쟁기업보다 먼저 국내외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