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패드, 랜섬웨어 방지기능 문서보안 관련 제품에 기본 탑재
상태바
아이큐패드, 랜섬웨어 방지기능 문서보안 관련 제품에 기본 탑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1.12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큐패드가 문서중앙화 ‘유비센트라(ubCENTRA)’, 문서·도면보안 ‘유비큐브(ubCUBE)’, 콘텐츠보안 ‘애드라이브(adLIBE)’, NAS보안 ‘유비엑스볼트(ubXVAULT)’ 등 자사의 보안제품에 랜섬웨어 방지기능을 기본 사양으로 추가 탑재했다고 밝혔다.

아이큐패드의 보안제품은 윈도 커널 기반의 고성능 실시간 블록 I/O 암호화 기술과 저장통제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확장하여 랜섬웨어 방지기능을 추가로 구현해 탑재했다.

아이큐패드는 중요 문서에 접근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윈도 커널 레벨 필터에서 통제해 랜섬웨어의 중요 문서 접근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구현했다.

최신의 필터 기술을 통해 추가 개발이나 수정 없이 MS 오피스는 물론 PDF, 한글(HWP), 오토캐드(AutoCAD), 카티아(CATIA), 2D, 3D 캐드, ArcGIS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윈도 XP, 7, 8, 10 등 32비트, 64비트 다양한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성욱 아이큐패드 대표는 “크립토락커, 크립토월 등 랜섬웨어는 중요한 문서, 파일들을 특정한 방식으로 무단 암호화해 문서를 열 수 없게 만든 다음 이를 푸는 키를 제공하는 대가를 요구해 랜섬웨어로 불린다”며 “더욱이 대가를 지불하고도 암호화된 파일을 제대로 복호화하지 못한 경우도 있고 워낙 변종이 많아서 컴퓨터 백신으로도 탐지를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에 대한 예방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이어 “아이큐패드의 보안제품 라인업에 랜섬웨어 방지기능을 기본 탑재함으로써 아이큐패드 보안제품의 가치를 더 높이고 기업들의 중요 문서에 대한 랜섬웨어 공격을 사전 예방해 피해를 최소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