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센드, 고비용 SLC 대안 수퍼MLC 기술 개발
상태바
트랜센드, 고비용 SLC 대안 수퍼MLC 기술 개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1.06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랜센드가 SLC 낸드 플래시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SLC와 거의 동일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수퍼MLC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펌웨어 코딩 및 고품질 플래시 칩 선별을 통해 발현된 수퍼MLC 기술은 특히 저용량 SSD의 성능 병목 현상에 효과적이다. MLC 낸드 플래시 대비 4배 더 빠른 연속 읽기 속도를 지원하며 최대 3만회 가량 기록을 반복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갖췄다.

▲ 펌웨어 코딩 및 고품질 플래시 칩 선별을 통해 발현된 수퍼MLC 기술은 특히 저용량 SSD의 성능 병목 현상에 효과적이다.

트랜센드는 수퍼MLC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인터페이스의 산업용 SSD 제품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관련 업체들은 SLC 기반 솔루션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에 MLC 보다 높은 성능을 보장하는 임베디드 솔루션을 곧 적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싱글 레벨 셀(SLC) 낸드 플래시 제품의 성능과 멀티 레벨 셀(MLC) 낸드 플래시 제품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트랜센드 SuperMLC 기술은 MLC 셀의 2 비트를 1비트로 재 프로그래밍하는 방식으로 특히 저용량 SSD의 경우에도 성능 및 내구성을 크게 높여준다.

수퍼MLC 기술이 적용된 제품의 연속 쓰기 속도는 MLC 플래시 칩 대비 4배 더 빠르며 3만회 읽기 쓰기를 반복할 수 있다.

2비트 셀을 1 비트로 인식시키는 방식의 수퍼MLC 기술은 MLC 플래시 칩 대비 더욱 안정적이고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SLC 낸드에 필적하는 고성능 제품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트랜센드 수퍼MLC SSD는 임베디드 자동화 컴퓨터, 엔지니어링 기기, 팬리스 PC등의 산업용 제품에 적용될 전망이다.

트랜센드의 전 산업용 제품은 최고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전방위적인 강도 높은 테스트를 거쳐 출시된다. 트랜센드는 수퍼MLC 기술을 적용한 산업용 SSD 제품을 연내 출시 예정으로 2.5형 SSD(SSD510K), mSATA SSD(MSA510), 하프 슬림(half slim) SSD(HSD510) 및 M.2 SSD(MTS460 & MTS860)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의 제품이 잇따라 출시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