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EFM32 제이드·펄 게코 MCU로 IOT 노드 보안 강화
상태바
실리콘랩스, EFM32 제이드·펄 게코 MCU로 IOT 노드 보안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2.1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랩스가 강화된 보안 기능과 최첨단 에너지 관리 기술을 제공하는 신제품 ‘EFM32’ 게코(Gecko) 마이크로컨트롤러(MCU) 2종을 출시했다.

새로운 제이드 게코(Jade Gecko) 및 펄 게코(Pearl Gecko) MCU 제품들은 개발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실리콘랩스의 심플리시티 스튜디오(Simplicity Studio) 툴로 지원되며 최첨단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 유연성 높은 저전력 모드, 온칩 dc-dc 컨버터와 다양한메모리 옵션을 제공한다.

EFM32 제이드 및 펄 게코 MCU 제품들은 웨어러블 헬쓰 및 피트니스 트랙커, 스마트 도어 락, PoS(poin-of-sale) 기기, 보안 센서 및 기타 IoT 노드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해 에너지에 민감하고 배터리의 의하여 구동 되는 기기를 겨냥한다.

▲ 새로운 제이드 게코(Jade Gecko) 및 펄 게코(Pearl Gecko) MCU 제품들은 개발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실리콘랩스의 심플리시티 스튜디오(Simplicity Studio) 툴로 지원되며 최첨단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 유연성 높은 저전력 모드, 온칩 dc-dc 컨버터와 다양한메모리 옵션을 제공한다.

제이드 게코 및 펄 게코 MCU는 ▲최대 40㎒까지 동작할 수 있는 32비트 ARM 코어텍스-M3와 M4 코어 ▲난수 발생, AES, ECC, SHA 기술을 지원하는 온칩 하드웨어 암복호화 가속기 ▲광범위한 저전력 모드 기능의 유연성 높은 에너지 관리 시스템 ▲딥 슬립모드(deep sleep mode)까지 페리페럴들의 자율적인 상호작용을 지원하는 12채널 PRS와 설정 가능한 로직 기능 ▲스톱 모드까지 자율적으로 샘플링과 비교를 할 수 있는 12비트, 1Msps ADC(analog-to-digital converter) ▲다른 시스템 부품을 위해서도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고집적 dc-dc 벅 컨버터 ▲다양한 메모리 옵션(최대 256㎅ 플래시/32㎅ RAM) ▲1.8V~5V 지원하는 I/O ▲기존 240개 이상 EFM32 게코 MCU 포트폴리오와의 소프트웨어 호환 등을 특징으로 한다.

제이드 및 펄 게코 MCU는 해커 침입을 방지하기 위해 IoT 커넥티드 기기들이 갖춰야 하는 최첨단 보안 기술 요건을 충족시킨다. 새로운 MCU 제품들은 CPU 개입을 최소화 하고 배터리 수명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도 TLS/SSL와 같은 인터넷 보안 프로토콜을 빠르고 에너지 효율적이면서 자율적으로 암복호화 할 수 있는 하드웨어 암호화 엔진을 갖추고 있다.

온칩 암호화 가속기는 128 또는 256비트 키를 갖는 AES, ECC(elliptical curve cryptography), SHA-1 및 SHA-224/256과 같은 첨단 알고리즘을 지원한다. 하드웨어 암호화를 통해 개발자는 경쟁사 MCU 제품들에서 자주 요구되는 전통적인 소프트웨어에 의존하는 기술들과 비교해 훨씬 더 효율적으로 진화된 IoT 보안 요건을 충족시킬 수 있다.

ARM 코어텍스-M3 및 M4에 각각 기반한 제이드 및 펄 게코 MCU 제품들은 개발자들이 배터리 수명을 최적화하거나 공간 제약적인 설계에 맞는 더 작은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커넥티드 기기에 적합한 충분한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MCU 제품들은 저전력 페리페럴이 자동으로 동작하면서 MCU 코어가 휴면상태가 되도록 하는 향상된 PRS(peripheral reflex system)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커넥티드 기기들은 더 긴 휴면상태가 될 수 있어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 낮은 활성 상태 전류(63 ㎂/㎒)는 연산 집약적으로 작업을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게 한다. 낮은 휴면 상태의 전류(1.4 ㎂에서 30㎁로 떨어짐)와 매우 빠른 웨이크업·휴면 전환은 에너지 소모를 더욱 낮게 한다.

제이드 및 펄 게코 MCU 제품들은 고효율 dc-dc 벅 컨버터를 내장하고 있다. 200㎃의 전류를 공급할 수 있는 온칩 DC-DC 컨버터는 MCU 이외의 다른 시스템 부품을 위해서도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이러한 전력 관리에서의 혁신은 외부 dc-dc 컨버터에 대한 필요성을 제거하여 BOM(bill-of-materials) 비용 및 보드 면적을 줄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