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스레드 업그레이드 가능 지그비 커넥티드 홈 솔루션 출시
상태바
실리콘랩스, 스레드 업그레이드 가능 지그비 커넥티드 홈 솔루션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11.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랩스가 지그비(ZigBee) 기반 홈 오토메이션, 커넥티드 조명, 스마트 게이트웨이 제품 개발 과정을 간소화시켜 시장 출시시점을 앞당길 수 있도록 하는 포괄적인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턴키 시리즈의 첫 제품인 실리콘랩스의 IoT 솔루션은 실리콘랩스의 강건하고 지그비 ‘골든유닛(Golden Unit)’ 홈 오토메이션(HA 1.2) 소프트웨어 스택 및 지그비 시스템온칩(SoC) 메쉬 네트워킹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자들이 상호운용성과 확장성을 갖춘 다양한 기능의 커넥티드 홈 제품들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하드웨어,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 툴을 포함한다.

실리콘랩스는 조명, 디머 스위치(dimmer switch) 및 문·창문 접촉 센서처럼 지그비 기기를 커넥티드 홈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복잡성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레퍼런스 디자인을 설계했다.

이처럼 간단한 설계는 미국의 가정용 건축·자재 및 인테리어 판매 업체인 홈데포(Home Depot) 나 로위스(Lowes)에서 ‘DIY(do-it-yourself)’ 형태의 커넥티드 홈 제품을 지속적으로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매우 쉽게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실리콘랩스의 지그비 커넥티드 조명 레퍼런스 디자인은 무선 조명 보드뿐만 아니라 신속하게 데모 및 테스트하기에 적합한 플러그인 데모 보드를 제공한다. 골든유닛 지그비 스택을 통해 LED 조명은 메쉬 네트워크에 신뢰성 있게 접속, 상호운용, 그리고 접속 해제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일한 네트워크에 몇 개에서 수 백 개에 이르는 조명 노드를 접속 할 수 있는 확장성을 가진다. 커넥티드 조명은 디밍 뿐 아니라 백색, 색온도, 그리고 RGB 색상 조정이 가능하다.

실리콘랩스의 지그비 기반 홈 오토메이션 레퍼런스 디자인은 정전용량 터치 디머블 조명 스위치와 소형 폼팩터의 문·창문 접촉 센서를 포함한다. 조명 스위치는 색상, 색조정 및 디밍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스위치들은 이러한 기능들을 수행할 수 없다. 기존 스위치와 다르게 이러한 무선의 배터리 구동식 스위치들은 부품을 이동시키지 않고 가정 어느 곳에서든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스위치 디자인은 사용자의 다른 제스처(터치, 홀드, 스윕)을 감지할 수 있는 실리콘랩스의 EFM8 정전용량 감지 MCU 를 사용해 구현했다. 접촉 센서 레퍼런스 디자인은 자동으로 조명을 제어하는 데에 유용한 문·창문 상태(열림 혹은 닫힘)를 감시하는 무선의 배터리 구동식 센서를 구현하는 데에 필요한 모든 도구를 제공한다.

실리콘랩스는 개발자에게 레퍼런스 디자인을 완성하는 2가지의 지그비 게이트웨이 옵션을 제공한다. 첫 번째는 윈도, OS X 및 리눅스 환경의 모든 PC 개발 플랫폼에서 동작하는 플러그-앤-플레이 USB 가상 게이트웨이이며 두 번째 옵션은 임베디드 리눅스 컴퓨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이더넷 게이트웨이 레퍼런스 디자인이다.

두 가지 게이트웨이 옵션을 통해 개발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처럼 웹 브라우저가 실행되는 기기에서 와이파이를 통해 지그비 HA 1.2를 준수하는 엔드 노드를 제어하고 모니터할 수 있다. 직관적인 웹 기반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개발자는 조명, 디머 조명 스위치, 접촉 센서를 포함하는 지그비 기기간의 규칙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커넥티드 라이팅, 홈 오토메이션 및 스마티 게이트웨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지금 바로 이용할 수 있다. RD-0020-0601 및 RD0035-0601 커넥티드 라이팅 레퍼런스 디자인은 49달러로 책정돼 있다. RD-0030-0201 접촉 센서 레퍼런스 디자인은 39달러로 책정됐다.

RD-0039-0201정전 용량 센스 디머블 조명 스위치 레퍼런스 디자인은 29달러다. USB 가상 게이트웨이는 49달러이며 즉시 사용 가능한 와아파이·이더넷 게이트웨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149달러로 책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