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행자부, 지자체 e-마케팅 페어 개최
상태바
이베이코리아-행자부, 지자체 e-마케팅 페어 개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1.10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128개 지자체 참여, 1만여개 농수산물·식품 및 여행 상품 판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행정자치부와 함께 30일까지 ‘제 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를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G마켓·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를 진행해왔다. 올해부터는 행정자치부와 함께 공동 개최하며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로 공식 명칭이 변경됐다.

이베이코리아는 약 3주 동안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내에서 지역별 우수 농수산물을 선보이는 온라인 박람회를 운영한다. 전국 지자체, 마을기업, 정보화마을 등 총 128개 단체의 1만여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다양한 지역의 우수한 농수산물과 식품, 여행상품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이베이코리아가 행정자치부와 함께 전국 지자체 우수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를 개최한다.

먼저 G마켓에서는 김포농식품가공영농조합의 ‘마미스트 쌀강정’을 2700원에, 강원도 속초수협의 ‘활 홍게 고급형’(3kg)을 2만5900원에 판매한다. 또 신선식품 프로모션인 ‘G마켓이 간다’와 연계해 대표 김장 재료인 ‘해남 절임배추’(20kg)를 1만8900원에 선보인다. 여행상품으로는 ‘경북 청송과 안동의 1박 2일 명품여행’(8만9000원), ‘파랑새투어 전주한옥마을 자유여행’(1만6900원) 등이 있다.

옥션에서는 ‘창녕 햅곡 농사꾼쌀’(20kg)을 3만4500원에 판매하고, 우수 농가 소개 코너인 파머스토리의 ‘전남 신안 천일염’(20kg)을 1만9500원에 판매한다. 풍경있는여행의 ‘충남 서산 해미읍성 가을여행’ 상품도 2만490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 우수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하는 투표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각 지역별 홍보관을 둘러보고 해당 페이지에서 투표할 수 있다. G마켓은 1만명에게 5000원 할인 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을 지급하고 3000명에게는 ‘비락식혜 e쿠폰’을 증정한다. 옥션은 1000명의 고객에게 ‘설빙 인절미 팥죽 e쿠폰’을 제공한다. 추후에 고객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지방자치단체에는 소정의 기부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G마켓 프로모션 페이지에 개설된 게시판에 본인의 SNS로 e-마케팅 페어를 홍보하면 즉시추첨 방식으로 총 300명에게 ‘빚은세트 e쿠폰’을 증정한다. 옥션은 총 650명 고객을 선정해 경기 우수 여성기업인 철수식품의 영양죽 세트, 우수 농림부 지리적표시품인 고흥 석류, 당진의 청정 해나루쌀 등 3가지 상품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박기웅 이베이코리아 통합사업1본부 전무는 “지자체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우수 농수축산물의 온라인-모바일 판로를 7년간 꾸준히 확대해 온 e-마케팅 페어가 7년차를 맞아 행정자치부와 공동 주최를 하며 참여 상품과 지자체 숫자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며 “국내 대표적 양대 오픈마켓을 통해 지자체-마을기업-사회적기업들의 온라인-모바일 홍보와 판로를 확대할 수 있고, 고객들은 각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