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iOS 스케치 노트 및 아이패드 분할 화면 지원 추가
상태바
에버노트, iOS 스케치 노트 및 아이패드 분할 화면 지원 추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1.0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색상 스케치, 3D 터치 압력에 따른 선 두께 변경 기능 추가로 다채로운 작업 가능해져

에버노트가 iOS용 에버노트에서 노트 내 스케치 기능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제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뿐만 아니라 아이폰 및 아이패드용 에버노트에서도 재빨리 그림을 그리거나 손글씨 메모를 남길 수 있다.

스케치 노트도 동기화, 편집 및 검색 가능 = 노트 작성, 사진 및 명함 촬영, 오디오 녹음, 웹 페이지 스크랩, 파일 추가 등 에버노트의 강력한 기본 기능에 더해 이제 스케치 기능 또한 에버노트가 지원하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연속적으로 편집하고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아이패드에서 스케치를 만들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어서 편집할 수 있다. 또한 손글씨 인식 기능으로 스케치로 작성한 글씨도 검색이 가능해졌다.

▲ 아이패드 프로 및 아이폰의 에버노트 스케치 스크랩 화면

쉬운 사용법 = iOS 에버노트에서 새로운 펜 아이콘을 클릭하면 노트 영역이 캔버스로 전환된다. 상단의 메뉴 모음에는 펜, 하이라이터, 지우개, 선택 도구 등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표시된다. 펜이나 하이라이터를 두 번 눌러 다섯 가지 선 두께와 열 가지 색상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 손가락을 써도 좋고, Jot Script펜이나 애플 펜슬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만약 3D 터치를 지원하는 디바이스라면 필기 압력으로 선 두께를 조정할 수 있다. 작업을 마치면 노트 본문에 꼭 맞게 이미지 크기가 조정돼 노트 안에서 다른 작업을 계속할 수 있다.

▲ 아이패드용 에버노트 스케치 활용 사례 스크랩 화면

아이패드 분할 화면 지원으로 더 편리한 콘텐츠 편집 가능 =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또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미니4에서 분할 화면을 지원한다. 손가락으로 측면을 밀면 에버노트와 나란히 다른 앱을 실행해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콘텐츠를 복사해 붙여넣을 수 있다.

▲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미니4 분할화면 활용 사례 스크랩 화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