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실시간 감성 큐레이션’으로 취향 맞춤 콘텐츠 제공
상태바
올레tv, ‘실시간 감성 큐레이션’으로 취향 맞춤 콘텐츠 제공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1.0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패턴·별점 평점 분석 통해 취향 따른 VOD 실시간 지원

KT의 IPTV서비스인 올레tv에서 평점 입력을 통해 보다 정밀하게 실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실시간 감성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다.

실시간 감성 큐레이션은 콘텐츠의 종류가 다양해질수록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찾아보기가 어려워진 만큼 VOD를 보다 효율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의 평소 시청패턴과 VOD 시청 후 직접 입력한 별점 평점을 통합 분석해 개개인별 취향에 따른 맞춤 콘텐츠를 시각화해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를 통해 본인의 취향에 정확하게 맞는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다는 것이 KT 측의 설명이다.

▲ 올레tv가 ‘실시간 감성 큐레이션’ 서비스를 출시, 취향 맞춤 콘텐츠 제공에 나섰다.

KT는 지난 2014년 9월부터 감성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후 추천을 통한 시청이 출시 대비 15배 증가하고 감성 추천, 의미기반 검색 등 고사양 셋탑박스의 지능형 서비스를 활용한 시청 비율이 30%이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KT는 향후 이러한 트렌드를 더욱 반영해 실시간 감성 큐레이션과 같은 지능형 서비스를 지속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기가(GiGA) UHD tv에 실시간 큐레이션 서비스를 적용해 선보인다. 순차적으로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면 KT 융합기술원 원장은 “이번에 융합기술원의 자체 기술이 적용된 실시간 큐레이션 서비스는 다양해지는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고객의 니즈에 맞게 서비스하는데 목적이 있다”며 “본인보다 본인의 취향을 더 잘 아는 올레tv 큐레이션 서비스로 지속적으로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1등 KT, 1등 올레tv의 지위를 확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