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tv, “드라마·야구경기 모두 즐겨라!”
상태바
올레tv, “드라마·야구경기 모두 즐겨라!”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10.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야구중계 프로야구 위젯 서비스 출시

올레tv가 ‘스마트 야구중계 프로야구 위젯’을 제공한다. 이 위젯은 드라마, 예능, 뉴스 등 일반 방송 시청 중 프로야구 경기 진행 상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 야구중계 프로야구 위젯을 설정해 두면 경기 시작과 동시에 ▲게임 시작 알림 ▲팀 별 득점 현황 등이 팝업 형태로 노출된다.

▲ 올레tv가 ‘스마트 야구중계 프로야구 위젯’을 제공한다.

스마트 야구중계 메뉴에 들어간 뒤 응원하는 팀을 미리 설정해 두면 되며 해당 서비스는 오는 13일 개막하는 준플레이오프부터 적용된다.

회사 측은 드라마, 예능, 뉴스 등 타 프로그램 시청 중에도 위젯으로 실시간 야구 경기 정보 확인이 가능해 경기 상황 확인을 위해 채널을 수시로 돌리거나 모바일 기기로 검색하는 불편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KT는 2013년, 프로야구 중계 영상과 실시간 데이터를 통합해 한 화면에서 보여주는 올레tv 스마트 야구중계를 IPTV 업계 처음으로 내놓은 바 있다.

이후 웹페이지 형태의 프로야구 섹션 서비스(2014), 프로야구 위젯 서비스와 일부 UHD셋탑 대상으로 제공한 5경기 영상과 경기데이터를 함께 이용 가능한 5채널 동시 시청(2015) 등 여러 프로야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필재 KT 미디어사업본부장은 “가을야구에 들어서 인기를 더해가는 프로야구를 안방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고도화된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스포츠를 포함, 고객에게 다양한 인기 콘텐츠를 마음 껏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