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족, 즐거운 여가생활 추구하는 라운징 인기제품들은?
상태바
나홀로족, 즐거운 여가생활 추구하는 라운징 인기제품들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10.22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 오디오, 드론 등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아이템 인기

‘혼밥·혼술·혼공’ 등 1인 가구의 생활을 표현하는 신조어들이 낯설게 느껴지지 않을 만큼 ‘나홀로’ 문화는 사회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통계청에 따르면 1인 가구의 소득 대비 소비성향(80.3%)은 2인 가구(70.2%)와 4인 가구(76.0%) 등을 웃돌며 소비생활에도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과거 1인 가구의 소비는 거주에 필요한 비용이나 식재료 등을 구매하는 비중이 컸으나 점차 문화, 여가,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소비 흐름에도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특히 혼자 여가나 취미를 즐기는 '나홀로 라운징' 트렌드가 인기를 끌면서 고가의 가전제품이나 취미 용품을 구입하는 소비 행태도 증가하고 있다.

영화감상이나 음악감상과 같은 대중적인 취미뿐 아니라 가상현실이나 드론 날리기 같은 이색 취미를 찾는 나홀로족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 것. 라운징 인기 제품들을 통해 ‘나홀로 라운징’의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자.

▲ 혼자 여가나 취미를 즐기는 '나홀로 라운징' 트렌드가 인기를 끌면서 고가의 가전 제품이나 취미 용품을 구입하는 소비 행태도 증가하고 있다. TV, 오디오, 드론 등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라운징 아이템을 추천한다.

생동감 있는 화질, 영화관 갈 필요 없는 삼성 UHD TV = 시장조사기관 트렌드모니터 조사에 따르면, 1인 가구가 선호하는 가장 대표적인 취미 생활은 영화 감상(45.6%) 및 TV 시청(31.2%)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동향을 반영해 고화질의 최신 TV는 나홀로족에게 인기 있는 라운징 아이템으로 꼽힌다. 빅데이터를 분석한 자료에서도 고화질 대형 TV에 대한 1인 가구의 니즈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 UHD TV 중 화이트 색상인 JU6990 모델은 커브드 화면을 통해 실제보다 화면이 더 커 보이는 ‘파노라마 효과’를 경험할 수 있어 1인 가구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이다. 또 베젤과 하단 스탠드, 뒷면까지 화이트로 구현한 이 제품은 TV에서는 보기 드문 색상 덕분에 디자인을 중시하는 젊은층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커브드 스크린이 주는 압도적인 몰입감 외에도 UHD 업스케일링 기능은 물론 쉽고 편한 스마트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어 활용성이 높다.

집에서 즐기는 고품질 음악 사운드, 삼성 무선 360 오디오 = 음악 감상 또한 1인 가구의 대표 취미활동으로, 오디오 역시 나홀로족의 필수 아이템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특히 개인 공간에서 음악을 감상하기 때문에 더욱 고품질과 활용도를 동시에 잡은 와이파이 오디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 무선 360 오디오는 와이파이 연결이 가능해 블루투스 기능만을 제공하던 기존 오디오 대비 고품질의 소리를 제공, 음질을 중시하는 마니아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360도 어느 방향에서나 균형잡힌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된 이 제품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멀티룸 앱’을 이용해 TV, 노트북 등의 기기와도 연결할 수 있어 활용성을 중시하는 나홀로족에게 제격이다.

간편 조작법으로 쉽게 조종하는 드론, XTIM 바이오닉 버드 = 신개념의 취미 활동을 접하고 싶은 1인 가구들에게 드론은 최적의 아이템이다. 최근에는 독특한 디자인의 드론이 출시되어 나홀로족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XTIM 바이오닉 버드는 일반적인 드론의 딱딱한 모양에서 벗어나 새의 형태로 제작되어 기계가 아닌 실제 새가 비행하는 듯한 생동감을 준다. 이 제품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간편한 조종이 가능해 특별한 조작법을 익힐 필요 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나만의 시간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주는 게임, 엑스박스 원 = 게임은 1인 가구 네 명 중 한 명꼴로 즐기는 대표적 여가활동이다. 혼자 있는 시간을 무료하지 않게 만들어줄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전용 게임 패드를 통해 보다 편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차세대 콘솔용 게임이 각광을 받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용 콘솔 엑스박스 원(Xbox One)에서 새로 출시하는 ‘포르자 모터스포츠 6’는 스피드와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서킷 레이싱 경험을 방안에서도 재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게임이다. 엑스박스원은 연내 ‘포르자 6’을 포함해 간판 타이틀인 ‘헤일로 5’, ‘라이즈오브더툼레이더’ 등 다양한 독점 타이틀을 선보인다고 밝혀 게임을 즐겨 하는 나홀로족의 높은 기대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