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에너지 모니터링 핫 스왑 컨트롤러’, 100A 보드 설계 가능
상태바
리니어 ‘에너지 모니터링 핫 스왑 컨트롤러’, 100A 보드 설계 가능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10.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가 100A 또는 더 높은 전류의 보드 설계를 실현시키는 듀얼 MOSFET 드라이브를 갖춘 에너지 모니터링 핫 스왑 컨트롤러(제품명; LTC428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TC4282는 외부 N채널 MOSFET이 커패시터를 천천히 충전할 수 있도록 제어함으로써 실제 2.9V~33V까지 안전한 보드 삽입과 제거를 보장하며 스파크, 커넥터 손상, 시스템 글리치 등의 문제를 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고전류 핫플러그가 가능한 보드는 병렬식 MOSFET을 이용해 전압 강하를 감소시킨다.

▲ 듀얼 MOSFET 드라이브, ADC, I2C/SMBus 인터페이스 & EEPROM을 갖춘 2.9V~33V 킬로와트 핫 스왑 컨트롤러

하지만 이러한 모든 MOSFET들은 과전류 오류를 라이드쓰루(ride through) 할 수 있도록 넓은 안전동작영역(SOA; safe operating area)을 요구한다. 2개의 매칭 전류 제한 경로를 제어함으로써 LTC4282는 각 경로의 SOA 요건을 절반으로 감소시키며, 고전류 애플리케이션(>50A)에서 MOSFET 비용을 감소시킨다.

하나의 경로에 낮은 SOA MOSFET를 사용하고 또 다른 경로에서 낮은 RDS(ON) MOSFET을 이용하여 단계적인 시작 구성환경으로 더 많은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LTC4282는 핫 플러그와 모니터링을 비롯해 특히 서버, 네트워크 라우터 및 스위치, 기업용 데이터 저장 시스템에서 고전력 회로 보드를 위한 견고하고 콤팩트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LTC4282의 ±0.7% 로 정밀도를 갖춘 ADC(analog-to-digital converter)는 보드 전력에 게이트웨이로 사용돼 I2C/SMBus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통해 보드 전압, 전류, 전력 및 에너지 소모를 보고한다.

과전류 조건 기간 동안 LTC4282는 폴드백의 2% 정확한 전류 제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조절 가능한 타임아웃 기간 동안 일정한 MOSFET 전력 소모를 유지한다. 디지털로 조절 가능한 전류 제한 기능은 부하 변경으로 동적 조절이 가능하며 낮은 밸류의 감지 저항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모니터된 전기적 파라미터의 최소·최대값은 기록되며 8비트 임계값을 초과할 때 경보를 알린다. 내장된 EEPROM은 레지스터 구성 및 오류 로그 데이터를 위한 비휘발성 저장을 제공한다.

보드상의 심각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MOSFET의 낮은 게이트 전압 및 드레인투소스 단락회로 또는 대규모 전압 강하와 같은 비정상적인 조건을 지속적으로 모니터한다.

LTC4282는 0oC~70oC의 상업용 및 -40oC~85oC 산업용 온도 범위로 규정돼 있으며 32핀 5mm×5mm QFN 패키지로 제공되어 있다.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5.95달러로 책정돼 있다.

디바이스 샘플과 평가 회로 보드는 온라인이나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해당 지역 사무실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