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고유연성 6전원 씨퀀서, 비휘발성 구성·오류 로깅 기능 제공
상태바
리니어 고유연성 6전원 씨퀀서, 비휘발성 구성·오류 로깅 기능 제공
  • 이호형 기자
  • 승인 2015.09.3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니어테크놀로지코리아가 6개의 전압 레일을 위해 EEPROM이 내장된 프로그램 가능한 전원공급장치 씨퀀서 및 전압 수퍼바이저(제품명: LTC2937)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TC2937은 프로세서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매우 정확하고 복잡한 씨퀀싱 기능을 요구하는 FPGA/ASIC/마이크로프로세서 PoL(point-of-load) 전원장치를 정확하게 감독하고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LTC2937은 프로그램 가능한 순서로 전원장치를 켜고 끄며 조절 가능한 시간 지연을 이용하거나 이벤트 자격을 제한하고 결정하는 과정(예: 전압 임계값 크로싱)으로 구분된다.

▲ ±0.75% 정밀도의 OV/UV 임계값으로 프로그램 가능한 헥스 전원 공급장치 씨퀀서 & 전압 모니터

일단 씨퀀스에 의해 턴온 된 전원은 ±0.75% 정밀 저전압 및 과전압 임계값으로 모니터된다. LTC2937은 유연성이 높고 정밀한 전원 씨퀀싱과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가용성의 컴퓨터 및 서버, 네트워크 라우터 및 스위치, 기업용 데이터 스토리지 시스템 및 통신 장비에서 전원공급장치의 까다로운 씨퀀싱 및 허용오차 요건을 충족시킨다.

LTC2937은 독자적이며 유연성이 우수한 씨퀀싱 기법을 채택해 1023가지의 가능한 씨퀀스 위치 어느 곳에서든 전원을 턴·오프시킨다. 씨퀀스 위치는 제로,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전원공급장치들이 차지할 수 있다.

비어 있는(또는 이미 확보된) 씨퀀스 위치에 보드 설계시 전원 공급장치를 추가할 수 있다. 간단한 단일 와이어 연결을 통해 300개 전원까지 확장된 씨퀀싱을 위해 최대 50개의 LTC2937을 동기화할 수 있어 보드 라우팅을 단순화시킨다. 씨퀀싱은 여러 대의 LTC2937 사이에서 쉽게 인터리브 된다.

I2C/SMBus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씨퀀스 위치 및 지연, 수퍼바이저 임계값, 오류 반응 및 시스템 상태에 대해 레지스터 구성과 리드백(read back)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임계값은 6V 이상 및 네거티브 전압 전원공급장치에 적합한 조절 가능한 범위를 포함해 3가지 범위 설정에서 0.2V~6V 사이에서 8비트 프로그램이 가능하다.

오류는 내장 EEPROM에 저장돼 디버그 및 오류 분석 속도를 높여준다. LTC2937 레지스터 구성은 LTpowerPlay 개발 환경을 통해 달성될 수 있으며 자동 동작을 위해 소프트웨어 코드를 써야 할 필요성이 사라진다. 이 디바이스는 12V 중간 버스의 파워를 직접 끌 수 있으며 외장형 스텝다운 DC/DC 컨버터의 공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리셋 출력의 해제 지연은 프로그램할 수 있으며 리셋은 보드 마진 테스트 기간 동안 기능을 차단시킬 수 있다. 잘 조절된 3.3V 출력은 네거티브 공급장치를 모니터하기 위해 레벨 시프트가 가능하다.

0°C~70°C 상업 및 -40°C~85°C 산업용 온도 범위로 규정된 LTC2937은 28핀 5mm×6mm 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5.95달러로 책정됐다. 디바이스 샘플과 평가 회로 보드는 온라인이나 리니어 테크놀로지의 해당 지역 사무실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