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스타, 주유 카드 EMV 전환 지원 업체로 OT 선정
상태바
올스타, 주유 카드 EMV 전환 지원 업체로 OT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10.01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유수 주유카드 사업자인 올스타(Allstar)가 자기 스트라이프 주유 카드의 EMV 칩 카드 전환 지원 업체로 오버츄어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이하 OT)를 선정했다.

올스타가 확보하고 있는 110만명의 카드 소지자는 영국 전역의 7600개 이상의 주유소에서 안전한 결제와 편리한 사용 혜택을 누리게 된다.

유럽의 경우 영국 등 EMV의 효율성이 입증된 국가에서 은행이 발급한 결제카드에 대한 EMV 전환이 모두 완료됐으며 이로써 사기를 예방하고 있다. 하지만 다종다양한 유통 업체(주유, 슈퍼마켓, 식권 업체 등)가 발급하는 수많은 결제 카드는 여전히 자기 스트라이프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이들 발급업체는 위험에 노출돼 있으며 사기꾼들의 다음 표적이 될 가능성이 있다.

올스타가 차세대 주유 카드에 EMV를 적용함으로써 보안을 증진하고 카드 기능을 강화하기로 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OT는 EMV 구축과 도판 디자인을 지원할 예정이며 WISE 솔루션으로 카드 및 개인화를 제공한다. OT가 제공할 서비스는 올스타 카드가 사기 예방을 위해 보안을 강화하는 한편 전 네트워크에 걸쳐 배포와 구매 과정을 간소화하는 데 일조하게 된다.

OT는 자기 스트라이프를 칩 카드로 전환해 EMV(안전성과 호환성)가 제공하는 모든 혜택을 활용, 간소하고 안전한 구매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국내 결제 또는 ATM 조직, 유통업체, 주유업체 등을 위해 WISE(White label, Independent, Secure, EMV)를 바탕으로 전문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에릭 뒤포레스트(Eric Duforest) OT 금융 서비스 기관 업무 총괄은 “OT가 EMV 전환을 주도하고 있는 미국 시장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EMV 프로젝트를 현실화하기 위해 스마트카드 업계에 그간의 경험을 제공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올스타 주유카드 등 주유 카드 강화를 지원하게 된 데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이는 결제 사기와 맞서기 위한 진일보이자 비접촉식 결제를 포함한 고객 경험을 증진하기 위한 일대 진전”이라고 강조했다.

피터 브릿젠(Peter Bridgen) 플리코 UK 주유카드(Fleetcor UK Fuel Cards) 대표는 “이는 우리 회사와 네트워크, 고객을 위한 중대한 변화”라고 강조하고 “OT와 협력함으로써 우리의 폭넓은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 전반에서 안전하고 간소화된 결제 방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OT는 EMV 전환에서 검증된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원활한 전환을 지원하는 완벽한 솔루션으로 우리 프로젝트를 뒷받침해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전환 작업은 올 연말께 완료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