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이어 부동산도 홈 IoT 바람…LG유플러스, ‘IoT 오피스텔’ 구축
상태바
가전제품 이어 부동산도 홈 IoT 바람…LG유플러스, ‘IoT 오피스텔’ 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1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하남에 사는 직장인 김모씨는 퇴근하는 버스에서 갑자기 쏟아지는 비를 보고 스마트폰의 홈IoT 앱을 구동했다. 앱을 통해 집안의 모든 창문이 닫혀있음을 확인한 김씨는 터치 한번으로 보일러와 제습기를 켜고 거실 등도 환하게 밝혀놓았다.

잠에 들기 전 김씨가 스마트폰에 ‘취침모드’라고 말하자 안방과 거실의 전등이 꺼지고 주방의 가스가 잠겼다. 김씨는 최근 홈IoT 서비스가 구축된 오피스텔로 입주해 한층 편리해진 생활을 누리고 있다.

▲ 안성준 LG유플러스 컨버지드홈사업부장(오른쪽)과 안재홍 안강개발 대표(왼쪽)가 홈 IoT 오피스텔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LG유플러스가 스마트폰으로 집안의 스위치와 플러그, 에어컨 등의 가전까지 제어할 수 있는 ‘IoT 오피스텔’ 구축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부동산 종합개발회사인 안강개발과 함께 IoT 오피스텔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안강개발이 오는 11월 분양 예정인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약 1000여 세대의 오피스텔에 LG유플러스의 홈 IoT(IoT@home) 서비스가 빌트인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또 양사는 추후 IoT 오피스텔 구축을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IoT 오피스텔은 집밖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집안의 현관문과 창문의 보안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보일러나 제습기, 가스밸브 제어는 물론 에어컨, 냉장고 등의 가전까지 제어할 수 있다.

특히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홈 IoT의 모든 서비스를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안재홍 안강개발 대표는 “IoT 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 및 최첨단의 IoT 오피스텔 이미지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신축단지 등에도 IoT 서비스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성준 LG유플러스 컨버지드홈사업부장은 “오피스텔은 물론 아파트 등 공동 주택에 대한 IoT 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차별화된 주거문화 개선에 앞장서겠다”며 “다양한 제조사와 개발사, 서비스 제공회사 등과 함께 선순환의 IoT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대규모 주택단지 및 타운 하우스 등 신축 단지에 대한 홈 IoT 서비스 공급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안강개발은 이번 LG유플러스와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IoT 빌트인 오피스텔로 경쟁력을 강화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