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양대 가전사 손잡고 홈IoT 시장 판 키운다
상태바
SK텔레콤, 양대 가전사 손잡고 홈IoT 시장 판 키운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9.07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이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스마트 가전제품을 자사 스마트홈 플랫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연동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합의해 국내 홈 IoT 시장 확대는 물론 해외 스마트홈 시장 진출을 위한 중요한 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미 삼성전자와 지난 4월 IoT를 포함한 여러 분야에서의 포괄적 협력을 위한 제휴(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지난 6월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 플랫폼간 연동 개발을 위한 비공개 협의를 진행해 연내 연동 완료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다.

기본적으로 에어컨, 세탁기, 로봇청소기 등에 대해 우선 적용하고, 이후 공기청정기 등으로도 연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LG전자와도 지난 8월부터 에어컨, 광파오븐, 세탁기, 로봇청소기 등의 주요 제품군 연동을 위한 실무 협의를 진행해 왔으며 양사 플랫폼간 연동 및 향후 스마트홈 서비스와 스마트 가전간의 시너지 창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SK텔레콤은 삼성전자, LG전자 등 글로벌 가전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올해 연말까지 양 가전사가 자체 보유한 클라우드 서버와 SK텔레콤 스마트홈 서버의 연동 개발을 완료하고 2016년부터 국내 가전 시장에 SK텔레콤 스마트홈 기능이 탑재된 다양한 제품들을 본격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