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스트린트 미국 내 LTE 구축 사업 관리 지원
상태바
젬알토, 스트린트 미국 내 LTE 구축 사업 관리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9.0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스프린트와 다년계약을 통해 기존 관계를 더욱 확대하고 미국 내 LTE 구축 사업을 관리하게 된다.

577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스프린트는 젬알토의 앨리니스 어드밴스드 Over-the-Air (AOTA) 솔루션을 서비스 (Saas) 플랫폼으로 활용, LTE 서비스 개통을 촉진하고 멀티밴드 4G LTE 커넥티비티 제공에 따르는 복잡성을 관리하게 된다. 젬알토의 솔루션은 스프린트가 고객들에게 최신 모바일 기술, 서비스 및 혁신을 손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세계 모바일 네트워크는 지난 수년에 걸쳐 4G로 진화하고 있으며 특히 미국의 경우 전세계 LTE 연결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스프린트의 4G LTE와 스프린트 스파크(Spark) 차세대 LTE 네트워크는 증가세에 있는 커넥티드 디바이스와 사물인터넷(IoT) 연결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수행하는 유비쿼터스 서비스와 무선 IP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젬알토 ATOA 호스티드 솔루션은 간편하기 때문에 높은 비용이 따르는 설치의 필요성을 낮추며 스프린트는 이를 통해 증가세에 있는 IoT 애플리케이션의 고속 커넥티비티 수요에 대응하며 유연성 있는 솔루션을 갖추게 된다.

스프린트는 젬알토의 앨리니스 AOTA SaaS 플랫폼을 활용해 신규 기기를 위한 신속한 서비스 프로비저닝, 원활한 기술 업데이트, 소프트웨어 향상을 구현하게 되며 특히 무선 서비스 최적화를 위해 3G와 4G 네트워크 사이의 핸드오버(handover) 관리에 있어 혜택을 입게 된다. 스프린트는 이러한 사용의 편리성을 바탕으로 고객에 대한 신뢰성 있는 디지털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출 수 있다.

젬알토 세바스찬 카노(Sebastien Cano) 북미지부장은 “젬알토의 OTA 기술은 현재 전세계 240곳의 통신업체가 사용하고 있다. 스프린트를 비롯한 업체들은 커넥티비티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보다 최신화되고 강력한 젬알토의 어드밴스드 OTA 플랫폼을 통해 이동 작업을 수행하는 길을 선택하고 있다”면서 “고도로 개발된 젬알토의 전세계 AOTA 서비스 공급 로드맵은 차세대 네트워크로의 진화, 혹은 4G LTE 서비스 확장을 원하는 업체라면 어느 곳에서든 이상적인 모델이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