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포럼, 핀테크사칭 사기업체 주의보
상태바
한국핀테크포럼, 핀테크사칭 사기업체 주의보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8.2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핀테크산업 육성을 위해 금융당국과 금융기관,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노력하는 가운데 이러한 핀테크 열풍을 이용한 다단계 및 투자사기업체가 등장해 일반인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에 한국핀테크포럼이 ‘유사 핀테크 업체 주의보’를 발령하고 사무국을 통해 유사 핀테크 업체 신고와 핀테크포험 정회원 가입여부를 확인해주는 등 핀테크 사칭 업체 퇴출운동을 시작키로 했다.

한국핀테크포럼이 공개한 유사 핀테크 업체 주의보는 다음과 같다. 

1. 최근 주목받는 핀테크를 사칭하는 불법다단계 업체와 투자사기업체가 급증하고 있다.
2. 핀테크는 기술을 기반으로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만드는 산업으로 가맹비를 받거나 회원에게 수당을 지급하는 경우가 절대 없다.
3. 정상적인 핀테크업체들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개최하지 않는다.
4. 비트코인을 사칭한 사이버머니 판매나 가맹비를 내라는 대리점 모집안내는 불법이며, 정상적인 핀테크업체는 회원을 모집하거나, 가맹비를 받지 않다.
5. 유사 핀테크업체 확인 및 신고센터(fintechforum@gmail.com, 02-2140-2743)로 문의하면 사단법인 한국핀테크포럼에 가입된 정식 회원사 여부 등을 확인 받을 수 있다. 
6. 핀테크를 사칭한 다단계업체와 핀테크로 대박이 가능하며, 원금을 보장한다는 투자사기업체의 유혹에 주의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