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윈도10 준비 완료!
상태바
레노버, 윈도10 준비 완료!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5.07.2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도 10 PC와 태블릿 첫 공개 예정

레노버 앱으로 향상된 윈도10을 경험한다. 레노버는 윈도 10을 탑재한 다양한 신제품들의 출하를 곧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요가 3 프로와 같은 인기 있는 모델을 포함해 다양한 제품들이 이번 업그레이드 대상에 해당된다. 레노버 고객들은 레노버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디바이스가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인지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해 금일부터 레노버 PC에서 윈도 7 SP1 또는 8.1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윈도 10으로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윈도 10을 예약한 사용자는 호환 프로세스의 확인 절차를 거쳐 윈도 10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레노버 제품에는 레노버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이 사전에 탑재된다. 새로운 레노버 컴패니언 3.0(Lenovo Companion 3.0) 최적화 툴은 제품이 최고 성능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유지하고 전체 검사와 특정 작업에 대한 보고를 실행해 여유 공간을 확보하고 제품의 속도를 높인다.

레노버 세팅(Lenovo Settings)은 디바이스 제어 허브로, 디바이스의 작동 방식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트북 모드가 아닌 태블릿 모드에서 작동하는 경우 화면 방향에 따라 디스플레이와 기타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쉐어잇(SHAREit)을 이용해 제품 간 파일을 신속하게 전송할 수도 있고 태블릿을 사용할 경우에는 라이트잇(WRITEit)을 이용해 모든 펜 글씨와 손글씨를 텍스트로 전환할 수 있다.

레노버는 지난 5월, 레노버의 첫 번째 기술 컨퍼런스인 테크 월드에서 레노버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코타나와 리치잇을 통합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여러 기기들과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 전반에 흩어져 있는 컨텐츠를 검색하고 관리하는 획기적인 애플리케이션이다. 코타나는 리치잇과 함께 훨씬 더 지능적이고 개인화된다.

이 기능은 올 가을부터 레노버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베타 버전으로 제공된다. 미국과 중국의 고객들은 www.cortanareachit.com에서 베타 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베타 버전 사용을 신청할 수 있다. 정식 버전은 올 하반기에 출시되며 기존 버전은 최신 버전으로 자동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레노버의 PC 사업부 수석 부사장인 톰 쉘(Tom Shell)은 “윈도 10 출시로 컴퓨팅은 더욱 더 개인화되고 생산적이면서 더 긴밀하게 연결될 것이다. 레노버는 업무용에서 가정용에 이르는 전체 PC 제품 라인 전반에 걸쳐 최상의 컴퓨팅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레노버 제품을 최적화하고 코타나와 리치잇과 같은 향상된 검색 기능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