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고정밀·저드리프트 션트 레지스터 통합 전류 감지 증폭기로 고정확성 측정 실현
상태바
TI, 고정밀·저드리프트 션트 레지스터 통합 전류 감지 증폭기로 고정확성 측정 실현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5.07.10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I가 고정밀의 낮은 드리프트 션트 레지스터를 통합하여 넓은 온도 범위에서 매우 정확한 측정이 가능한 업계 최초의 전류 감지 증폭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INA250은 양방향, 제로 드리프트 전류 감지 증폭기와 션트 레지스터를 통합해 로우사이드 및 하이사이드 구현을 모두 지원한다. 이러한 높은 정확도와 낮은 드리프트는 많은 시스템에서 설계자가 보정해야할 필요성을 줄여줄 수 있다. 또한 이러한 통합으로 타사 솔루션 보다 시스템 비용과 보드 공간을 더욱 절약할 수 있다.

INA250 전류 감지 증폭기는 낮은 시스템 비용과 적은 면적의 보드로 매우 정확한 측정 구현이 가능함으로써 테스트 및 측정, 통신 부하 모니터링, 전원 공급장치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보다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 INA250은 양방향, 제로 드리프트 전류 감지 증폭기와 션트 레지스터를 통합해 로우사이드 및 하이사이드 구현을 모두 지원한다.

테스트 및 측정 제품 설계자는 필요한 수준의 성능을 달성하고 보정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최대 76%의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고성능 산업 및 통신 장비 설계자는 분산 측정을 수행해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하고 시스템 관리를 향상시킬 수 있다.

설계자는 INA250 평가 모듈(EVM)을 사용해 디바이스의 정확도를 빠르고 간편하게 평가할 수 있다. INA250EVM은 TI스토어 및 TI 공인 대리점에서 49달러에 구입할 수 있으며 INA250 TINA-TI 및 TINA-TI 스파이스 모델은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