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클라우드 사용자 접근 제어 플랫폼 공개…데이터 센트릭 기술 강화
상태바
HP, 클라우드 사용자 접근 제어 플랫폼 공개…데이터 센트릭 기술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3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가 기존 HP 아탈라 데이터 보안 제품 라인업을 업데이트해 데이터 센트릭 기술을 강화한 새로운 HP 클라우드 사용자 접근 제어 플랫폼(HP CASPP: Cloud Access Security Protection Platform)을 발표했다.

HP는 지난 4월14일 금융 및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아탈라의 암호화 키 관리 솔루션(HP Atalla ESKM: Enterprise Secure Key Manager) 론칭 세미나를 개최해 저장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암호화 키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HP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클라우드 사용자 접근 제어 플랫폼을 통해 기존 HP 아탈라 정보 보호 및 제어(HP Atalla IPC: Information Protection and Control) 제품에 데이터 자동 분류 및 일관된 암호화 기능을 통합하여 전방위적인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HP는 아마존웹서비스(AWS), VM웨어(VMware), HP 힐리온(HP Helion) 등의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클라우드상에서도 동일한 암호화 및 키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HP 아탈라 클라우드 인크립션(HP Atalla CE: Cloud Encryption)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번에 클라우드 액세스 브로커 업체인 아달롬(Adallom)과의 제휴를 통해 한층 강화된 클라우드 보안 모니터링 기능, 규정 준수, 제어 기능을 라인업에 추가로 포함시킨 것이다.

HP 클라우드 사용자 접근 제어 플랫폼은 데이터가 휴면 모드이거나 이동 중 또는 데이터를 사용 중일 때에도 지속적으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지원한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및 플랫폼간 정보를 이동시킬 때 파일을 자동으로 암호화하는 보안 솔루션을 통해 위험 요소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보안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의 이동을 촉진할 수 있다.

또한 이 플랫폼은 데이터 보안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관리 및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기업은 이를 통해 사용자, 데이터, 접속 및 활동에 대한 가시성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신용카드·결제업계의 데이터와 같이 중요한 데이터에 대한 보안이 가능하며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데이터 익명화(de-identification) 및 위험 요소 최소화에 필요한 데이터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as-a-Service)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는 데이터 센트릭 보안을 확대하여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필요한 유연하고 간섭 없는 배치 옵션도 제공한다.

시장 조사 업체 가트너(Gartner)에 따르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시장이 2018년까지 약 20.7%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업의 활발한 SaaS 도입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의 양과 더불어 민감한 데이터 보안을 책임져야 하는 기업에게 새로운 도전 과제를 안겨주고 있는 상황이다.

보안이 필수요소인 SaaS의 경우 기업들은 HP 클라우드 사용자 접근 제어 플랫폼을 통해 SaaS 애플리케이션에서 실행된 활동을 검사할 수 있으며 IT 보안 문제를 예견하고 예방할 수 있다.

또한 SaaS 사용자들에게 관리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기업 내에서 모든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대해 일관된 보안 정책을 수립할 수 있는 툴도 제공한다.

이 플랫폼은 신용카드사들이 특정 카드 사용자의 소비 패턴에서 벗어난 거래 형태를 막는 방식처럼 클라우드 액세스 브로커 기술을 활용하여 의심스러운 행동을 실시간으로 보고해 공격을 막는다.

이러한 정보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할 때 사용자의 행동과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보안을 우려하는 기업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박진성 한국HP 엔터프라이즈 시큐리티 사업부(ESP: Enterprise Security Products) 총괄 이사는 “기업의 유연한 비즈니스 환경을 위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은 새로운 차원의 사이버시큐리티 과제에 직면했다”며 “HP는 이번 아달롬(Adallom)과의 제휴뿐 아니라 최근 이메일 및 데이터 암호화 기술 전문회사인 볼티지 시큐리티(Voltage Security)를 인수해 HP 볼티지 시큐어메일(HP Security Voltage - SecureMail), HP 볼티지 시큐어데이터(HP Security Voltage - SecureData) 등을 출시해 고객들이 민감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보호할 수 있도록 데이터 센트릭 보안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