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0 22:55 (금)
HP, 고성능·저비용 스토리지로 중소기업 비즈니스 향상 돕는다
상태바
HP, 고성능·저비용 스토리지로 중소기업 비즈니스 향상 돕는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4.0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가 합리적인 비용으로 중소기업의 비즈니스 성능 향상을 돕는 스토리지 제품군을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HP 스토리지 제품군은 SSD 리드 캐싱 기능이 탑재된 ‘HP MSA’ 스토리지, ‘HP 스토어버추얼 4335’ 하이브리드 플래시 스토리지, ‘HP 스토어 원스 백업 2900’, ‘HP 스토어이지 1450·1650·1850 등 높은 비용과 인프라 부족으로 고성능의 스토리지를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제품이다.

HP는 최근 외장형 스토리지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엔트리 어레이(Entry arrays)와 플래시 어레이(Flash arrays)를 결합시킨 HP MSA 스토리지를 선보였다. HP가 최근 발표한 SSD 캐싱 및 티어링(SSD caching and tiering capabilities) 기능을 플래시 드라이브에 탑재해 소비자와 채널 파트너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HP MSA 디스크 어레이는 대규모 데이터를 처리하고 쿼리 관리가 필요한 기업들의 스토리지 지연율을 최대 65%까지 낮춰 비즈니스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것이 HP측의 설명이다.

▲ 이경근 한국HP 스토리지 사업부 총괄 이사

HP스토어버추얼 4335 하이브리드 플래시 어레이는 최신 SSD와 스토리지 계층간에 데이터 이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어댑티브 옵티마이제이션(Adaptive Optimization) 티어링 기능을 활용해 스피닝 디스크에 비해 2노드 클러스터당 90%의 전력 및 공간 절감을 가능케 하며 12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HP 스토어버추얼의 버추얼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VSA), HP 컨버지드 시스템 200-HC 스토어 버추얼 하이퍼 컨버지드 어플라이언스, HP 헬리온 오픈스택 내장 스토리지 등 스토어버추얼 기반 솔루션 제품들과 호환된다.

또한 이 시스템은 재난 복구용 복제 및 스토리지간 온라인 데이터 이동과 같은 일반적인 데이터 서비스를 필요한 곳에 혼합 배치할 수 있도록 상호 운용성과 유연성을 100% 제공한다.

아울러 소비자들은HP 피어 모션(Peer Motion)을 활용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작업 없이 새로운 하이브리드 스토어버추얼 클러스터로 워크로드를 매끄럽게 옮길 수 있다.

스토어원스 2900은 스토어원스 백업 제품군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HP의 대표 제품인 스토어원스 6500 백업 어플라이언스와 동일한 구조를 기반으로 한다. 이 제품은 12시간 동안 70TB의 데이터를 보호하고 41TB까지 복구 가능하다.

확장성을 갖춘 HP 스토어원스 2900 백업 어플라이언스는 경쟁사 시스템보다 2배 많은 백업 용량과 30% 향상된 성능을 23% 낮은 비용으로 제공한다고 HJP는 강조했다.

소비자들은 공간 절약형 2U 규격을 통해 31.5TB의 가용 용량까지 확장할 수 있고 HP 3PAR 스토어서브 스토리지 어레이의 하이퍼바이저 관리형 데이터 보호 기능을 위해 HP 스토어원스 리커버리 매니저 센트럴과 호환된다.

또한 스토어원스 인테그리티 플러스 시큐리티 및 애플리케이션 통합 백업 관리를 위한 HP 스토어원스 카탈리스트 등 HP 스토어원스 제품군에서 공유되는 모든 기업용 데이터를 지원을 함으로써 소규모의 기업들이 업계 최고의 백업 기술을 활용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소프트웨어 정의형 백업 어플라이언스를 필요로 하는 소규모 기업의 경우 별도의 하드웨어 구입 없이 가상 기기에서 HP 스토어원스 버추얼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VSA)를 구동 할 수 있다.

HP 스토어원스 VSA는 가상화 서버에 VM웨어 v스피어, MS 하이퍼-V 및 리눅스 KVM을 구동하는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가상화 기기를 통해 중복제거(deduplicated) 디스크 백업 기능을 제공한다.

HP 스토어원스 VSA는 1TB 무료 옵션을 제공하며 최대 50TB 대용량 옵션까지 확장 가능하다.

한편 HP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백업을 간편하게 배치할 수 있도록 HP 스토어이지와 HP 라이브볼트 터보리스토어(LiveVault TurboRestore) 기술을 결합했다. 라이브볼트가 활성화되면 데이터 손실 위험을 줄이기 위해 지리적으로 떨어져 있지만 같은 데이터가 저장된 두 개의 데이터센터를 통해 지속적인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하도록 백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엔터프라이즈급의 PCI DSS, ISO 27001 인증과 HIPAA 준수 등을 통해 저장 데이터의 법적 수명 동안 데이터 보안을 돕는다.
또한 VM웨어, v스피어, MS 익스체인지, SQL 서버, 윈도우즈 서버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함으로써 소비자들이 현장(on-site)과 클라우드에 저장할 데이터양을 선택 가능하게 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경근 한국HP 스토리지 사업부 총괄 이사는 “기업들이 변화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IT환경을 구축해야 하지만 중소기업의 경우 인력이나 예산상의 이유로 제품 선택의 폭이 다소 제한적일 수 있다”며 “HP는 플래시 스토리지와 같이 각광받는 기술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고객의 성장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