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새로운 테스크탑 프로세서 공개…e스포츠 시장 선점 자신
상태바
AMD, 새로운 테스크탑 프로세서 공개…e스포츠 시장 선점 자신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5.2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가 기존 데스크탑용 APU인 카베리(Kaveri) 프로세서 제품군에 새로운 A시리즈 프로세서인 ‘A10-7870K’ APU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A10-7870K 제품은 최상의 성능1은 물론, 다이렉트X12(DirectX12)에서의 탁월한 효율성, 독자적인 기능들을 바탕으로 e스포츠 및 온라인 게이밍 부문에서 동급 최강의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또 본 신제품은 최신 컴퓨터 워크로드 및 향후 출시 예정인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10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AMD의 최신 A시리즈 APU 제품군은 12개의 컴퓨트 코어(4 CPU + 8 GPU)를 기반으로 프리미엄급 성능과 멀티태스킹 능력을 발휘한다. A10-7870K APU은 탁월한 응답성과 연산 능력을 통해 윈도10 기반 PC에서 더욱 생동감 넘치는 사용 환경을 제공하며, PC 완제품 개발 업체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자사의 PC 제품을 외장급 그래픽 성능과 빠른 연산 능력을 갖춘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한다.

▲ AMD가 기존 데스크탑용 APU인 카베리(Kaveri) 프로세서 제품군에 새로운 A시리즈 프로세서인 A10-7870K APU를 추가한다.

 

A10-7870K APU의 권장 판매가격은 온라인 기준으로 미화 US $137이며, 본 가격은 PC 완제품 업체들에게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단, 국내 판매 가격은 상이할 수 있으므로 보다 자세한 가격 정보는 각 유통사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매트 스키너(Matt Skynner) AMD 컴퓨팅 및 그래픽 사업부 총괄 부사장은 “AMD가 오늘 공개한 A10-7870K APU는 가장 앞선 e스포츠 및 온라인 게이밍용 프로세서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며 “이는 게이머들이 프로게이머와 같은 투자 없이도 전문적인 게이밍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세계적으로 e스포츠는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수백만의 게이머들이 스타크래프트2, 리그오브레전드 DOTA2,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즈 등의 게임을 즐기고 있다”며 “새로운 A10-7870K APU를 통해 게이머들은 인기 온라인 게임 및 e스포츠 게임을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아메드 아지즈(Ahmed Aziz) 사이버트론PC의 창립 CEO는 “AMD는 PC 테크놀로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사이버트론PC의 커스텀 게이밍 PC에 AMD A10-7870K 프로세서를 탑재함으로써 고객에게 탁월한 게이밍 성능은 물론, AMD 프리싱크(FreeSync) 및 VSR(Virtual Screen Resolution) 등 최첨단 기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는 기존 데스크탑 PC의 성능을 한 단계  향상시키는 AMD만의 고유한 강점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