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상태바
ADT캡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9년 연속 수상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12.2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쉴더스의 물리 보안 브랜드 ADT캡스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무인 경비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올해로 21회를 맞은 국내 대표 브랜드 어워드로, 매년 한 해를 이끌어갈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41만여 명의 소비자가 투표에 참여했으며, ADT캡스는 무인 경비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K쉴더스의 물리보안 대표 브랜드 ADT캡스는 고객의 자산, 인명, 시설 등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무인 경비 ▲영상 보안 ▲출입 보안 ▲리테일 솔루션과 함께 경호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출동, 관제, A/S지원 등 무인 경비 서비스의 핵심 요소에 대한 품질 관리에 주력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있다.

특히, SK쉴더스는 다양한 고객군의 니즈에 맞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AI First 전략으로 사업 전반에 AI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우선 매장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겨냥해 지난 해 AI CCTV 기반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 AI’를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AI 지능형 영상 분석을 이용해 사람, 차량, 이륜차 분류는 물론 색상까지 검색 가능한 AI 스마트 검색을 제공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실시간 방문 통계 기능까지 제공해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통계 데이터도 제공한다.

스마트 홈 보안 서비스 캡스홈도 AI 기반으로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서비스 품질을 높였다. 현관문에 부착된 AI CCTV와 모바일 앱을 연동해 현관 앞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AI 얼굴인식 적용으로 가족의 얼굴을 인식해 출입 내역을 확인하고 가족이 아닌 방문자·배회자의 접근도 감지해 앱으로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급성장하고 있는 무인 매장의 운영 및 관리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캡스 무인 안심존’도 고객 업종별로 맞춤형 라인업을 확장하고, AI 기술 기반으로 보안과 고객 편의를 극대화했다. AI CCTV를 통해 매장 내 금지 구역 침입, 쓰러짐, 장기 체류 등을 감지해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AI 얼굴 인식이 적용된 출입 인증 시스템도 제공한다.

이 밖에도 AI 기반으로 침입 탐지의 정확도를 높이고 관제 플랫폼도 고도화해 더욱 신속 정확하고, 빈틈없는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AI 얼굴 인식 기능을 포함한 출입 보안, 무인 주차 서비스, AI 기반의 친환경 에너지 절감 솔루션 캡스 스마트냉난방 등까지 전 사업에 AI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SK쉴더스는 이러한 AI 기반 서비스를 지속 선보여 ADT캡스를 보안을 넘어 비즈니스 동반자와 우리 가족 지킴이 역할까지 담당하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