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화웨이, UAE 정부와 사이버 보안 전략 및 생태계 강화 ‘맞손’
상태바
화웨이, UAE 정부와 사이버 보안 전략 및 생태계 강화 ‘맞손’
  • 곽중희 기자
  • 승인 2022.03.2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AE, 2022년 사이버 보안 분야 지출 4조 6000억 원 기록

화웨이와 아랍에미레이트트(UAE) 사이버 보안 위원회가 UAE 사이버 보안 전략 및 생태계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화웨이는 GISEC 2022 (Gulf Information Security Expo & Conference) 사이버 보안 콘퍼런스에서 UAE 사이버 보안 위원회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고 ‘공공-민간-파트너십 모델’ 기반의 사이버 보안에 대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는 데 노력할 계획이다. 특히 화웨이는 사이버 보안 혁신 촉진, 사이버 보안 역량 개발 및 강력한 사이버 보안 생태계 육성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이번 협력은 UAE 정부, 화웨이, 기타 기술 공급업체 간에 개방적이고 투명하며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화웨이는 UAE 내 사이버 보안 분야의 가시성을 구축하고 리더십 사고를 촉진하는 한편, 독립 싱크탱크 영입을 통한 사이버 보안 연구 개발 분야에서도 협력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화웨이와 UAE 정부는 사이버 보안 센터의 공동 설립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하드웨어·소프트웨어·서비스를 포함한 보안 분야에 대한 UAE의 지출 금액은 증가하고 있으며, 2022년에는 7% 증가한 37억 6000만 달러(약 4조 6000억 원)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