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잡지 말고 터치하세요”...삼성전자, 터치센서 1도어 냉장고 론칭
상태바
“잡지 말고 터치하세요”...삼성전자, 터치센서 1도어 냉장고 론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15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편의성, 깔끔한 디자인 두 마리 토끼 잡아

손잡이를 없애고 터치센서로 문을 여는 신개념 냉장고가 나왔다.

삼성전자는 냉장·냉동·김치·변온 등 용도에 따라 4가지 종류 중 선택 가능한 ‘비스포크 냉장고’ 1도어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별도의 공사 없이 주방가구에 맞춰 설치할 수 있는 ‘키친핏’으로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최대 특징은 ‘자동 문열림 기능’이다. 도어에 손잡이를 없애는 대신 터치 센서를 탑재해 손잡이 위치에 손을 갖다 대면 냉장고 문이 자동으로 열린다. 이를 통해 편의성은 물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까지 완성했다.

또한 효율적 설계로 내부 용적을 늘려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을 최대 29ℓ 키웠다. 냉장·냉동·김치 3개의 냉장고를 조합해 설치하면 최대 1103ℓ의 대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제품의 선반 높낮이를 맞춰 마치 하나의 냉장고를 쓰는 것 같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메탈쿨링’ 도어와 칸칸마다 시원한 냉기가 균일하게 전달되는 ‘멀티 냉각 시스템’ 등을 적용해 냉각 성능도 뛰어나다. 특히 변온과 김치냉장고는 식재료에 따라 온도를 여러 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비스포크 1도어 냉장고 신제품은 22가지 기본 색상 중 패널을 선택하거나 360개 색상으로 구성된 ‘프리즘 컬러’에서 ‘나만의 컬러’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가격은 종류와 색상에 따라 출고가 기준 124만 9000원~ 219만 9000원이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이번 신제품은 취향에 따라 4가지 기능의 1도어 제품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며, “자동 문열림 기능과 더 넓은 수납 공간이 적용돼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