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MS 한글 안심글꼴 12종 탑재, "다양한 글꼴 활용 가능해진다"
상태바
MS 한글 안심글꼴 12종 탑재, "다양한 글꼴 활용 가능해진다"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9.0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한글 ‘안심글꼴파일’을 자사 오피스 프로그램에 탑재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국제 문해의 날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정보원과 함께 국립한글박물관에서 공공 안심글꼴파일 12종 탑재를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 오영우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등이 참석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협약으로 안동시, 마포구, 칠곡군, 국립중앙도서관, 완도군 등 5개 기관이 개방한 12종의 안심글꼴파일은 기술 테스트를 거쳐 연내 마이크로소프트365(M365) 오피스 프로그램에 클라우드 글꼴로 적용될 예정이다.

12종의 한글 안심글꼴은 국가·지자체 및 공공 기관에서 개방한 공공 안심글꼴 중 ▲저작권이 등록돼 있어 권리관계가 명확하고 ▲다운로드 횟수가 많으며 ▲대한민국의 문화와 콘텐츠 전달력이 우수한 글꼴 등을 기준으로 선정했다.

탑재가 끝나면 전 세계 8100만 한국어 사용자는 클라우드 기반의 M365를 통해 더 다양한 한글 글꼴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해당 글꼴은 클라우드에 호스팅 되며, 오피스 앱을 여는 사용자나 디바이스와 관계없이 문서나 슬라이드를 동일하게 볼 수 있다. M365 사용자라면 누구나 별도의 설치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는 “한류 확산 등으로 한글 수요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국내외 많은 이용자가 즐겨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365를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앞으로도 한글을 포함해 한국 고유의 문화를 세계화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