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고객 잡는 ‘실속 IT기기’ 인기
상태바
스마트 고객 잡는 ‘실속 IT기기’ 인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5.1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황의 여파로 실속형 IT기기를 구매하려는 ‘알뜰족’이 늘고 있다. 비싼 게 좋은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과감히 탈피, 실속 중심의 구매패턴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 제품 기능 하나를 보더라도 가격 대비 효율이 높은 제품, 혹은 복수의 요소를 융합해 최대한 많은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멀티 제품이 알뜰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얄팍한 지갑 걱정을 덜고, 매일 일상생활에서 활용하며 애정지수를 높일 수 있는 실속 있는 IT기기들을 살펴보자. 

소모품 부담 확 낮춘 경제적인 프린터 = 프린터는 토너 등 소모품을 지속적으로 교체해야 하기 때문에 저렴한 제품만 찾기 보다는 유지비를 절약해주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무선 컬러 레이저 프린터 도큐프린트 ‘CP116w’의 경우 토너와 드럼이 분리돼 소모된 부분만 별개 교체할 수 있어 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잉크젯 프린터과는 달리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노즐이 막힐 위험이 없어 관리하기가 쉬우며, S-LED 기술로 선명한 인쇄 품질을 제공한다. 모바일 기기를 통한 무선 인쇄가 가능한 점도 특장점으로 꼽힌다.

무선으로 간편하게 인쇄할 수 있어 설치 공간에 구애 받지 않아도 되며, 가정 및 사무실에서 여러 사람이 손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돼 초기 구매에 대한 부담도 낮췄다. 인쇄속도는 A4용지 기준 분당 흑백 12장, 컬러 10매로 고속 출력이 가능하다. 

에너지 효율까지 고려한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태블릿 = 최근 출시된 와콤 ‘신티크 컴패니언2’는 윈도 기반 모바일 크리에이티브 태블릿 후속 모델로 신티크 커넥트(Cintiq Connect) 기능이 추가돼 모바일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집이나 작업실 또는 회사에 있는 사용자의 PC에 연결해 신티크 태블릿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