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IT 기기는 ‘깜찍한’ 전쟁 중…귀엽고 앙증맞은 ‘액세서리형’ 인기
상태바
지금 IT 기기는 ‘깜찍한’ 전쟁 중…귀엽고 앙증맞은 ‘액세서리형’ 인기
  • 윤효진 기자
  • 승인 2015.05.1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기기들이 스타일을 입고 하나의 패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여성 사용자들의 IT 기기 구매력이 높아지면서 디지털 기기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을 겨냥한 액세서리형 IT기기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에 업계에서는 스타일에 민감한 여성 취향에 맞춰 핑크, 레드 등 화려한 컬러를 적용하고 고양이 등 깜찍한 캐릭터를 넣은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며 여성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IT 기기들의 ‘깜찍한’ 전쟁이 시작된 것이다.

편리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챙기면서 액세서리로도 손색없는 IT 기기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여심을 사로잡을 핫한 아이템들을 점검해 본다.

새로텍, 깜찍한 고양이 캐릭터 입힌 휴대용 보조배터리 ‘네코하코’ 시리즈 = 새로텍은 깜찍하고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를 입힌 휴대용 보조배터리 ‘네코하코’ 시리즈 ‘S5200’과 ‘S7800’ 2종을 선보이고 있다.

▲ 새로텍 ‘네코하코 S5200’

S5200과 S7800은 각각 5200mAh, 7800mAh의 대용량 보조배터리로 사랑스럽고 앙증맞은 고양이 캐릭터를 입힌 독특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제품들은 인체공학적 곡면 디자인을 채택해 손에 쥐는 그립감이 탁월하며 독특하고 차별화된 외관은 디자인 가치를 중시하는 젊은 여성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적합하다.

특히 이 제품은 고양이의 깜찍한 2가지 표정과 핑크, 블루, 블랙, 화이트의 4가지 다양한 컬러로 구성돼 있어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으며 제품 색상과 어울리는 파우치를 기본 제공한다.

S5200는 컴팩트한 사이즈로 디자인은 동일하며 본체 측면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5단계의 LED로 배터리 잔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S7800에는 다양한 포터블 기기를 위한 2개의 포트가 탑재돼 있어 동시에 2대를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이들 제품에는 세계 최고 일본 산요의 전지 셀이 탑재돼 긴 수명과 안정성, 내구성, 배터리 효율성을 보장한다.

픽스,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 휴먼웍스는 디지털 액세서리 브랜드 픽스(FIX)에서 개발한 ‘픽스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XBS-301)’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스마트폰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와 블루투스 연결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음악감상은 물론 핸즈프리, 라디오, MP3와 유선 스피커의 기능까지 갖췄다.

▲ 픽스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 ‘XBS-301’

특히 라디오를 듣기 위해 블루투스 연결이 필요했던 기존 스피커와 달리 내장된 안테나와 칩셋을 통해 별도의 연결 없이 자체적으로 FM 라디오 감상이 가능하다.

원통형의 아름다운 디자인에 높이 5㎝ 크기의 작고 앙증맞은 미니 스피커인 픽스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는 가벼워 휴대용으로 제격이며 아웃도어에 최적화돼 있다. 드럼을 닮은 모양새가 깔끔하고 귀여우며 블랙, 화이트, 베이비핑크, 라임그린 등 4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다.

울트라 베이스 우퍼의 강력한 출력으로 어디서나 좋은 음질의 강력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기들과 유선 연결해 오디오로도 활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한국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8·인스탁스 미니 헬로키티’ = 한국후지필름은 즉석카메라 인스탁스 신제품을 출시해 여성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8’

‘인스탁스 미니8’은 파스텔 색감의 제품과 함께 선명하고 화려한 라즈베리, 그레이프 색상이 새롭게 출시됐다. 이 제품은 촬영 상황에 맞게 빛을 감지하는 자동 노출 다이얼 기능으로 원하는 사진을 손쉽게 얻을 수 있으며 특히 하이-키(Hi-Key)모드가 탑재돼 있어 화사하고 밝은 사진 연출이 가능하다.

▲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 헬로키티’

한편 한국후지필름은 헬로키티 탄생 41주년을 맞아 헬로키티 캐릭터 얼굴을 그대로 본 떠 만든 ‘인스탁스 미니 헬로키티’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헬로키티 특유의 디자인과 핑크 파스텔톤의 색상이 조화를 이뤄 아기자기한 소녀 감성을 그대로 담아냈다.

또한 렌즈 옆에 탑재된 셀프 미러를 활용해 셀카를 손쉽게 찍을 수 있으며 촬영 상황에 맞게 빛의 양을 조절할 수 있는 노출 다이얼 기능도 갖췄다.

LG전자, ‘핑크골드’ 블루투스 헤드셋 = LG전자는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 플러스(HBS-900) 핑크골드’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헤드셋을 사용하는 여성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들의 니즈를 반영해 트렌디한 컬러와 디자인이 특징인 이 제품이 선보이게 된 것.

▲ LG전자 블루투스 헤드셋 ‘LG 톤 플러스(HBS-900) 핑크골드’

LG 톤 플러스 핑크골드는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본체에 우아한 핑크골드 색상을 적용, 세련미와 여성스러움을 강조했다. LG전자는 기존 실버와 골드 색상 외에 핑크골드 색상을 추가로 선보임으로써 여성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LG 톤 플러스는 세계적인 오디오 명품 브랜드 하만카돈과 공동 개발해 국내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는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메탈 느낌의 슬림한 넥밴드(Neckband, 목에 두르는) 디자인을 적용해 웨어러블 패션 아이템으로서도 손색이 없다.

초소형 액션캠 ‘폴라로이드 큐브’ = 요즘 작고 가볍고 앙증맞은 액션캠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액션캠은 팔이나 모자 등에 부착해 1인칭 시점으로 실감나는 영상을 찍을 수 있다.

‘폴라로이드 큐브’는 처음 보면 앙증맞고 귀여운 디자인, 가볍게 들고 다니며 찍을 수 있는 캠코더 기능이 특징이다. 가로 세로 폭 모두 3.5㎝에 그치는 작은 정사각 큐브 모양과 레드, 블루, 블랙 3종의 선명하고 간결한 색상으로 스타일을 살렸다.

▲ 폴라로이드 큐브

작은 외양에도 불구하고 풀HD(1920×1080P), HD(1280×720p) 각각 30 프레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124도의 광각렌즈를 통해 일상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넓게 촬영할 수 있다. 동영상뿐 아니라 6MP(3328×1827) 사이즈의 스틸 사진 촬영도 지원된다.

조작도 간편하다. 제품 상단의 다기능 버튼 하나로 전원 온·오프와 동영상 촬영,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무게는 마이크로SD 카드를 포함해도 47g으로 가벼워 자전거나 익스트림 스포츠는 물론 여행이나 일상 생활 중에도 부담 없이 휴대하며 사용 할 수 있다.

또 제품 후면의 커버가 완전히 결합되었을 경우 별도의 방수 케이스 없이도 가벼운 생활방수가 가능하며 별도로 판매하는 케이스를 사용하면 수심 10m까지 고기능 방수 기능이 지원된다.

마그넷이 내장된 바디도 강점이다. 제품 하단에 내장된 자석을 통해 바이크, 자동차는 물론 가정의 냉장고까지 자석이 붙는 물체라면 어디든지 제품을 부착할 수 있어 다양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촬영할 수 있다.

제품을 컴퓨터와 연결하면 플러그&플레이(Plug&Play) 기능을 통해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도 자동으로 인식,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최대 촬영 시간은 내장 배터리 1회 충전 기준 90분이며 최대 32기가바이트(GB) 용량의 동영상과 사진이 저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