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펜테크, ‘아스펜원 V8.8’ 출시…제조기업 운영 고도화 달성 지원
상태바
아스펜테크, ‘아스펜원 V8.8’ 출시…제조기업 운영 고도화 달성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1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 산업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 기업인 아스펜테크가 엔지니어링, 제조 및 공급망 관리 소프트웨어 아스펜원 V8.8(aspenONE V8.8)을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스펜원 V8.8은 사용자 친화적이며 간결한 워크플로우를 통한 업무 혁신으로 오일, 가스, 화학, 엔지니어링 및 건설을 비롯한 공정산업 분야의 기업들에게 최소의 비용으로 생산성 향상 및 운영 수익성 증대를 지원하게 됐다.

아스펜테크에서 새로 출시된 소프트웨어는 운영 고도화(Operational Excellence) 달성을 위한 향상된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선도 기업들에게 비즈니스 전체 영역에서 이윤 향상, 생산 수율 증대, 고객 납기 요구 충족, 경쟁력 우위 확보 및 혁신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스펜 하이시스(Aspen HYSYS)와 아스펜 플러스(Aspen Plus)의 활성 분석 기능을 강화해 그 성능 및 사용성을 향상했다. 원가계산, 에너지최적화, 열교환기 설계 및 계산(EDR)을 완전히 통합한 기술로 초기 개념설계 단계에서 더 빠르고 정확한 최적의 설계를 선택할 수 있도록 공정 시뮬레이션 환경을 제공한다.

업데이트된 EDR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모든 EDR 제품군, 아스펜원 익스체인지(aspenONE Exchange)의 최신 기능 및 TFS 리서치 네트워크(HTFS Research Network)를 쉽게 엑세스할 수 있다.

또한 열 교환기 파열, 화재 및 제어 벨브 고장에 대한 새로운 안전부하 계산기능을 통해 안전밸브 사이징 및 안전모델링 성능이 향상됨으로서 안전밸브 분석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략 50%까지 절감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스펜원 V8.8 소프트웨어에 큐빅 플러스 협회(Cubic Plus Association, CPA)의 유체 물성 패키지를 추가해 하이드레이트 구성에 대한 정확한 예측, 파이프라인에서 유동확인 개선, 환경규제 충족 등의 메탄올 특성을 효율적으로 모델링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아스펜 하이시스 페트롤리엄 리파이닝(Aspen HYSYS Petroleum Refining)에 새로운 납사수소처리(Naphtha Hydrotreater) 및 알킬화(Alkylation) 모델을 추가해 정유공장 반응기와 원유조성관리(Aspen Assay Management) 스위트를 보완했다.

이는 처음으로 정유공장의 모든 반응기 모델 스위트를 제공하는 것으로 정유공장내 모든 공정을 정확하게 모델링하고 이를 통해 최적운전과 최대 수익을 위한 계획수립을 가능하도록 한다.

더불어 아스펜 플러스에서 고분자는 용융점 이하에서는 분체로 모델링할 수 있고 이에 따라 탈수와 건조공정을 포함해 솔리드 제품생산에 대한 전체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모델링이 가능하다.

또 아스펜 DMC3(Aspen DMC3)에 새롭게 도입된 스마트 조정(Smart Tune) 기술은 아스펜 DMC3 제어기 사용자들에게 제어 변수간 경제성 변화 시에 이를 아스펜 DMC3 제어기에 쉽게 반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기술은 제어기 운용전략에 대해 깊은 통찰력을 제공함으로써, 제어기 설계와 유지보수 시에 쉽게 조정(Tuning) 변수 값을 결정하게 해 고급제어기 사용자들에게 기술적인 제약을 낮춰주고 제어기 내 최적화 조건을 쉽고, 빠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게다가 아스펜 플랜트 스케줄러(Aspen Plant Scheduler)의 새로운 캠페인 매니저 (Campaign Manager) 기능은 폴리머 공장에서 요구하는 이상적인 생산 시퀀스 또는 제품휠(Product Wheel)를 고려한 스케줄링을 빠르게 생성해 준다. 폴리머 산업에서 검증된 최적 스케줄링 알고리즘은 오프스펙(off-spec) 제품을 줄이고 설비 가용성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폴리머 그레이드 변경 기회를 최적화한다.

아스펜테크 마놀리스 코차바사키스 CTO 및 연구개발 부사장은 “아스펜원 V8.8 소프트웨어는 여러 기술 분야에서 상당한 성능 및 품질 향상을 이뤘으며 특히 적응 공정제어, 안전밸브 설계 및 평가, 탄화수소 모델링에서 메탄올 파티셔닝, 완전한 정유공장 반응기 모델링 스위트 등을 포함한다”며 “고객들은 최신의 혁신적 기술에 의한 향상된 제품을 통해 제조공정과 공급망의 설계, 구축 및 운용을 빠르고 효율적이며 수익성 있게 진행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엔지니어링, 제조 및 공급망 관리 소프트웨어 아스펜원 V8.8(aspenONE V8.8)은 현재 이용 가능하며 기존 아스펜원 라이선스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은 추가 비용 없이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