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펜테크, 블로우다운 인수…플랜트 안전성 강화 솔루션 제공
상태바
아스펜테크, 블로우다운 인수…플랜트 안전성 강화 솔루션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3.2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 산업용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분야 기업인 아스펜테크가 블로우다운(BLOWDOWN) 소프트웨어 테크놀로지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Imperial College London)의 스티븐 리차드슨(Stephen Richardson) 교수와 전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의 그레이엄 사빌(Graham Saville) 박사가 설립한 블로우다운은 정유 및 가스, 화학기업들이 수행하고 있는 수많은 연구에서 공정 플랜트의 감압을 모델링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감압시스템의 분석 및 모델링을 통한 안정성 향상은 모든 공정플랜트의 설계 및 운영에서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감압이나 블로우다운은 잘 제어된 방식으로 공정에서 유체를 방출함으로써 핵심 공정설비를 보호한다.

블로우다운은 감압이 진행되는 동안 온도가 급격하게 낮아지는 위치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낮아진 온도에 의한 용기의 벽면 또는 파이프라인의 리스크를 평가하고 설비자재를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아스펜원 엔지니어링(aspenONE Engineering) 스위트는 시장을 선도하는 공정 플랜트 모델링 및 최적화 기능을 제공한다.

아스펜테크는 블로우다운 인수를 통해 완벽한 감압 시스템 최적화 역량을 확장했고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엔지니어링 효율 증가, 경비 절감 및 뛰어난 안전성과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안토니오 피에트리 아스펜테크 사장겸 CEO는 “아스펜원 엔지니어링은 공정 엔지니어링을 위한 가장 포괄적이고 통합적이며 사용하기 쉬운 환경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새롭게 추가된 블로우다운은 모든 공정 플랜트의 설계 및 운영에 있어 매우 중요한 감압 시나리오를 모델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아스펜테크는 블로우다운과 아스펜원의 과압 보호 시스템 설계 및 분석 기능을 결합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설계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